주식 물타기 계산기, 효율적인 사용법과 활용 꿀팁

2021. 1. 19. 14:08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주린이 님들이 주식 투자를 하면서 듣게 되는 용어 중에 주식 "물타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단어만으로 대략적인 개념을 유추해볼 수 있지만 흔히 부정적인 느낌을 받게 되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보통 보유한 주식이 하락세에 있을 때 손실을 만해하기 위해 과다 폭락 시점에 추가 매수하여 반등 시에 이익을 늘려 전체적인 손실을 줄이는 의미로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물타기의 의미대로 매수 전략을 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지만 분할매수 / 분할매도의 기능으로 물타기를 개념을 사용하는 것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락세에 있는 보유 종목의 단가를 낮추는 용도로 쓸 수도 있지만 역 물타기로 장기 투자하는 종목의 주식을 꾸준히 매수해나갈 때 매수 단가의 변동을 미리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주식 물타기 계산기를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개념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물타기

주식 물타기 계산기 사이트

제가 코딩 같은 부분이나 소스 이런 거는 약해서 물타기 계산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아래에 링크해둡니다.

 

다른 분의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이며 들어가서 보시면 사용 방법과 물타기 관련 추천글 , 물타기 필요자금 계산기 등 여러 목차의 사항들을 추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s://www.fntec.net/article.php?no=171

 

주식 물타기 계산기 - 주식투자 계산기

보유주식의 단가를 낮추기 위한 물타기시 필요한 비용 및 물타기 후의 단가 변화 등을 예측할 수 있는 무료 온라인 계산기입니다.

www.fntec.net

물타기 활용팁 (분할 매수 / 분할 매도)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내가 팔고 나면 다음날 확 오른다거나 매수를 하려다 너무 많이 오른듯하여 매수를 하지 않았는데 다음날 그다음 날 쭉쭉 올라가는 주식을 지켜봤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것이 분할매수 분할매도를 해야 하는 이유인데 이것은 주린이 같은 초보 투자자가 아니더라도 권장되는 사항입니다.

 

왜냐하면 주식은 상승 추세에 있는 종목이라도 연일 주가 상승이 지속될 수는 없으며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인데 이 주가의 흐름을 우리는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실질적인 주가 전망은 아무도 모른다고 하죠 경제전문가의 예상도 번번이 빗나가는 게 주가의 흐름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용한 자금 내에서 분할로 매매를 하여 평단가를 조정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입니다.

 

이론상으로 내가 어떤 장기 투자하기로 마음먹은 주식을 주가가 오르다 조정을 받는 기간에 꾸준히 매수한다면 주가 변동에 관계없이 특정 시점에 무조건적으로 사는 것보다 수익률은 극대화될 것입니다.

 

어느 정도가 조정이고 조정 시점에 분할 매수한다고 다시 오른다는 보장은 없지만 상황에 따른 대응 및 단기 이슈로 등락하는 주가의 평균치를 잡는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