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프로 바이오 상장폐지? 모더나 관련주? 기업 분석

2021. 1. 29. 12:17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에이비프로 바이오는 작년 11월 초 700원가량하던 주가가 코로나 백신 모더나와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로 소문이 나며 최고가 3,400원까지 오르다 현재는 주가가 1,700원대로 하락한 상태입니다.

 

코로나 백신 관련주는 사실 테마주 중에서도 무서운 훅 가는 테마주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하고 건드리지 않았는데요.

 

어제 우리나라도 5월부터 의료인원과 치사율이 높은 노인부터 접종을 시작한다는 뉴스를 보고 관심이 생겨 에이비프로 바이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이비프로 바이오

에이비프로 바이오는 주린이 포함 대부분의 사람들이 제작 관련주로 알고 있으실 텐데 기업개요를 보면 본래 공장기계의 한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기업이었습니다.

 

2019년 9월 유지인트에서 에이비프로 바이오로 상호를 변경하고 10월 23일에 미국의 abpro corporation 회사를 샀는데 이 회사는 ABP-100, ABP-201이라는 항암제를 개발 중인 회사입니다.

 

이 항암제의 지적소유권 및 이를 이용한 신약개발 및 사업화 권리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인데요.

 

신약개발이 성공했을 때 100억 달러 가량의 매출액이 예상된다고 하는데 그거는 3상 임상까지 성공리에 통과를 했을 때의 이야기고 현재는 전임상 상태로 이제 시작 단계인 것입니다.

 

 

개발에 성공을 하면 대박이겠지만 신약 개발 및 유통을 통한 매출 발생까지는 5년은 걸릴듯합니다.

 

모더나와 백신 관련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기존에 약 4년간 적자 사업을 영위하다 제약회사를 사서 업체명도 변경을 한 건데 과연 단기적인 주가 반등을 노리고 들어가는 게 맞을지 의문이 드네요.

 

적자 지속으로 상폐 위기에 오자 바이오 회사를 사고 이슈를 만든 게 아닌가라는 의견들이 지배적입니다.

 

실제로 백신 과의 깊은 관련성이나 비전 등은 이해도가 높은 업종도 아니고 잘 모르기 때문에 섣불리 얘기하기 뭐하지만 투자 시에 주의는 필요할 듯합니다.

 

본 블로그는 투자 권유나 매매를 권유하는 것은 아니며 투자는 자신의 판단하에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