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네틱스 급등주 알아보기, 삼성 테슬라 협업 자율주행차 탑재 반도체 개발 호재 주가 전망

2021. 1. 26. 14:19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월스트리트저널(WSJ)는 지난 미국 현지시간 22일 삼성전자가 미국 내 170억 달러 (약 18조 8000억 원)을 투입해 공장을 짓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는데요.

 

블룸버그통신도 "삼성전자가 100억 달러 (약 11조 원) 이상을 투입해 텍사스주 오스틴 공장에 위탁생산 라인을 증설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테슬라와 협업하여 자율주행차 탑재 반도체 개발 관련 호재인데 삼성 측은 해당일 전에 "투자 규모나 시기가 결정된 바 없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공신력이 있는 저널들에서 발표한 내용으로 아주 없는 이야기는 아니겠지만 아직 확정 단계는 아닌듯하네요.

 

반도체 공장 증설 소식 관련 수혜주

반도체 공장 증설 소식에 힘입어 삼성전자 반도체와 관련 있는 시그네틱스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데요.

 

1/26일 현재 19% 넘게 주가가 급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그네틱스는 반도체 전자 직접회로 제조업체로 영풍그룹의 계열사이며 1966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칩에 전기적인 연결을 해주고 외부 충격에 견디도록 밀봉 포장하여 물리적인 기능과 형상을 갖게 해주는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실적보다는 실적 개선 기대감에 급등하는 듯 하나 해당 호재로 작용할 실적 향상이 어느 정도 일지 파악하는 게 중요할 듯하네요.

 

 

현재의 자리는 그 수치가 가시화되지 않는 이상 부담스러운 가격인 듯합니다.

 

투자 결정은 본인의 판단하에 신중하게 하시고 본 글을 쓰는 이유는 매매권유가 아닌 특징주 이슈주에 대해 알아보는 데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