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도지코인 전망, 일론 머스크 또 다시 언급!

2021. 3. 16. 11:29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제가 투자하고 있는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회사 여유 현금의 5%가량을 비트코인, 도지 코인 등을 구매하면서 암호화폐의 시세의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를 옹호하는 트윗을 달고 미국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에서 암호화폐를 인정하는 입장을 취하고 시세가 크게 올랐었죠.

 

그러다 머스크형이 현재의 시세는 비싸긴 하다는 언급과 빌 게이츠 등이 암호화폐에 부정적인 발언 암호화폐는 머스크만큼 부자가 아니면 투자 대상이 아니라는 언급 등으로 시세가 다시 많이 내려갔습니다.

 

도지코인 전망

 

일론 머스크 트윗 도지 코인 언급

그러다 3월 13일(현지시각) 일론 머스크가 트윗을 통해 또다시 가상화폐 도지 코인(DOGE)을 언급했습니다.

 

내용은 "도지의 날 오후"라는 짧은 글을 올렸는데 추가 언급으로 고대 로마인들은 시리우스가 덥고 무더운 날씨의 원인이라고 믿고 시리우스의 화를 달래기 위해 도지 데이가 시작될 무렵 도지 코인을 제물로 희생시켰다고 했습니다.

 

고대 로마인들이 큰개자리에서 밝게 빛나는 시리우스를 '개의 별' (Dog Star)로 불렀었는데 해석에서 개 Dog를 Doge로 바꿔 설명한 걸로 풀이됩니다.

 

 

일론 머스크는 생각의 틀이나 창의력이나 정말 천재로 불릴 만큼 난 사람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트윗에 테슬라나 사업분야와 관련되지 않은 언급은 좀 그만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맨파워를 가진 스타 오너인만큼 머스크의 트윗을 보고 투자를 하는 사람과 투자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중 한 명은 머스크를 고소까지 했다고 하는데 말이죠.

 

투자는 개인의 판단이고 트윗 같은 소셜 미디어에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거야 자유라 고소한 사람이 승소하기는 힘들 것 같네요.

 

도지코인 전망 

최근 도지코인은 70원 선에서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는데 지금부터는 도지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에 대한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지금도 저는 현금을 거의 안 뽑아 다니는데요 디지털 전환 및 신용카드 등으로 원하면 간단히 이체도 가능하고 현금이 필요한 일이 거의 없어 불편함이 없습니다.

 

암호화된 가상화폐가 기존 통화와 다른 것은 각국 정부 통제로 발행을 하느냐 국경의 제한이 없는 암호화폐를 채굴하여 유통되느냐의 차이라고 봅니다.

 

일론 머스크 같은 사람이 암호화폐를 예찬하는 데는 이유가 있겠지만 각국 정부에서 인정하지 않으면 사용성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고 정부에서 통화에 대한 통제권을 놓을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비트코인 투자하시는 분들 중에는 아닌 분들도 있겠지만 시세 변동성을 이용한 대박을 노리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워런 버핏을 비롯한 많은 투자 현인들이 수익을 얻는 것보다 잃지 않는 게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과거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가 급락했을 때 존버를 해서 수익을 얻은 사람들도 있겠지만 가치가 완전히 사라질 수도 있는 도지코인 전망은 불확실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투자야 개인의 판단이지만 암호화폐 투자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은 신중히 접근하셨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