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공매도 이슈 및 적정 가격 분석

2021. 3. 25. 14:15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테슬라를 투자하는 서학 개미로써 전기차 및 자율주행에 대한 뉴스는 챙겨보고 있는데요.

 

최근 이슈가 되었던 사항 중 차량용 반도체의 생산 부족으로 전기차 브랜드들의 차량 생산량이 감소할 수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수급이 부족하면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가격이 올라가는게 예상되므로 삼성전자 외 반도체 기업을 찾아보다 서울반도체 주가와 공매도 관련 이슈를 보게 되었는데요.

 

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3/25일 (목) 금일 뉴스를 보면 이틀간 기관 공매도 3,790건의 주가 하락 이슈가 기사화 되고 있습니다.

 

공매도 이슈로 주가가 최근 많이 하락하여 18,850원 언저리로 떨어진 상황입니다.

 

서울반도체의 시가총액은 1조 932억 / 매출은 1조 1,299억으로 PSR (시가총액 대비) 매출 비율로 보면 매력적인 가격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SR / PER 등의 지표는 참조용으로 무조건 낮다고 해서 좋다고 판단하여 투자를 하면 손실을 보기 쉽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은 특히 기업의 가치를 주가가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향후 성장성이랄지 시장 주목도랄지 여러 가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서울반도체 재무지표

 

투자를 하려면 우선 대상 기업에 대해 알고 투자를 하셔야 하는데 서울반도체는 1987년 설립된 회사로 2020년 기준 794명이 근무 중인 중견기업입니다.

 

주 업종은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및 유사 반도체 소재 제조업으로 일반조명,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생산/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입니다.

 

우선 기관 공매도가 최근 폭팔적으로 일어났던 종목으로 투자 검토에 신중하게 평가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코로나와 부동산의 움직임 / 주식투자에 대한 인식을 바꿔주는 인플루언서들의 활약으로 국내 주식 투자자들이 과거에 비해 크게 늘어나고 더 이상 개인투자자는 항상 잃는 포지션이 아니라고 하지만요.

 

제가 찾아본 정보로는 PER라 던지 PSR이랄지 주가 포지션은 매력적일 수 있는데 매출/이익 성장률이 높거나 크게 모멘텀의 변화가 일어날 것 같지는 않아 선뜻 투자하기는 쉽지 않네요.

 

투자는 본인의 판단이므로 신중하게 투자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