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목표 주가 전망, 코로나 극복 시 여행 관련주 회복?

2021. 3. 29. 11:42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호텔이나 항공주 관련 코로나가 극복되는 시점에 그동안 많이 빠졌던 주가가 회복되리라는 기대감에 미국 주식에서도 일부 자금이 흘러들어 간 걸로 알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진척률이 서구 쪽이 더 높다고는 하지만 아직 유럽에서도 그렇고 자국도 3차 대유행의 조짐이 있는 가운데 너무 빠른 기대는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오늘은 국내 아시아나를 인수하며 거의 우리나라 항공 독점 기업이 된 대한항공 주가 전망과 현황을 알아보려 합니다.

 

대한항공 주가 전망

 

주가만 놓고 보면 사실 크게 기대가 되는 기업은 아닌데 10년 전부터 투자를 했다고 해도 현시점 기준 주가가 마이너스이며 코로나 이전에도 3만 원~2만 원 사이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로 인해 개인 여행 관련 매출은 급감을 했지만 백신 등 화물운송에 대한 노선 편성으로 그래도 20년 영업이익을 +로 기록을 했습니다.

 

최근 유상 증자를 실시하며 청약률 104.85%에 달하며 성공리에 마쳤고 아시아나를 인수하여 경기 회복과 집단 면역이 형성되어 여행이 다시 활성화되면 탄력은 더욱 받을 듯하네요.

 

배당은 2017년, 18년 실행한 적이 있지만 19년부터는 배당 이력이 없는 상태이나 과거 이력이 있어 매출과 이익이 회복되면 기대해 볼 수 있을 듯합니다.

 

 

한화투자증권의 매출 전망을 보면 21년 22년 매출과 이익률이 크게 증가하는 긍정적인 전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세계 항공주들이 적자를 내는 동안 화물운수를 통한 실적을 달성한 점과 아시아나를 인수하여 여행 관련 니즈 회복 시 경쟁 상황이 축소되어 이익률이 증가할 것으로 본 것 같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판단이지만 투자를 검토하시는 분은 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을 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