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종목] 진격의 메타버스 국내 종목 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2021. 4. 2. 15:58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코스피가 금리 상승에 대한 리스크로 최근 3000~3100선에서 횡보하며 뚜렷한 상승 동력이 나타나고 있지 않은 가운데 투자자들은 메타버스 종목에 주로 투자를 많이 했다고 합니다.

 

그중 지난 3월 24일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자이언트스텝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가 높은데 인기 검색 종목 TOP5에도 랭크를 하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찐 메타버스 기업의 등장"이라는 상성증권의 보고서가 22일~30일까지 검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자이언트스텝이라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이언트스탭 종목 분석

자이언트스텝은 상장 후 2번은 따상을 기록하며 금일도 30%에 이르는 주가 상승을 보여줬는데요.

 

해당 기업은 광고 영상 시각 특수효과 VFX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리포트에서 가상현실 VR 증강현실 AR 등 실감형 콘텐츠 시장은 2017년~22년 연평균 68.5%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삼승증권 리포트에 따르면 19년 해당 기업의 매출은 9억에 그쳤으나 20년 53억 원 , 21년 121억 원, 22년 191억 원으로 성장할 것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금일 자이언트스텝의 시가 총액은 3,587억 원으로 21년 매출 121억 예상치에 비하면 주가가 높기는 하나 가치주의 특성상 현 펀더멘탈만 가지고 주가의 수준을 파악하기는 힘들듯합니다.

 

동일업종 평균 PER 98로 높으나 카카오가 PER가 282배 임을 감안하면 더욱 적정 주가에 대한 판단이 힘들어지는데요.

 

메타버스가 새로운 산업혁명과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미국이나 국내에서도 관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지난해 5월부터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온라인 콘서트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고 하네요.

 

미국의 로블록스나 메타버스의 개념을 두고 예전 온라인 RPG 게임과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하실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와우 같은 역할 RPG 게임과 로블록스 같은 메타버스 트렌드는 엄연히 다른 개념인데 5G 와 연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기조의 가속화와 더불어 빠른 네트워크를 기준으로 가상세계에서 모든 활동을 하고 그 안에서 생활하는 날이 정말로 올지 미래가 궁금해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