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 보궐 선거 오세훈 시장 테마주 관련주 총정리

2021. 4. 8. 13:55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오세훈 시장의 압도적인 투표 결과를 보이며 어제 시장 당선이 확정이 되었습니다.

 

서울 사시는 분들은 투표를 하셨나요? 당선인에 대한 언급은 블로그 성격과도 맞지 않으므로 차지하더라도 국내 주식의 특성상 관련주 테마주는 알고 가야 할 듯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관련주 테마주는 당선인의 인맥 학연과 관련 있는 종목과 주요 추진 정책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인 테마주가 있는데요.

 

인맥 학연에 대한 관련주는 정말 개인적으로 이해도 안 가고 그러한 기조도 근절돼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정치인이 인맥으로 해당 기업에 특혜를 줄 것으로 기업 펀더멘탈이 나아질 거다라는 생각을 개인투자자들이 갖고 있다는 반증이기 때문입니다.

 

서울시장 테마주

우선 오세훈 서울 시장 당선인과 학연으로 고려대학교 동문 관련주로는 진양홀딩스/진양산업/진양화확/진양폴리/한일화학/금양/케이탑리츠가 있습니다.

 

앞서 애기드린대로 이러한 종목이 있다는 것만 참고하시면 되고 추진 정책과 관련된 종목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과거 오세훈 후보가 서울시장 재임 당시 추진했던 아라뱃길 조성계획의 수혜주로 꼽혔던 종목입니다.

 

주가가 꿈틀거리기 시작할 때 매수에 참여하셨던 분들은 지금쯤 후회를 하고 계실 듯하네요.

 

 

진흥기업은 토목, 건축공사, 주택건설과 판매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며 다양한 건설사업분야에서 적극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언급하는 기업들의 펀더멘탈이나 기업가치가 좋다 나쁘다를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고 섣부른 예상이 주가에 반영되는 부분을 주의 깊게 보셔야 합니다.

 

한국선재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등을 주요 생산하는 기업으로 과거 오세훈 시장이 재임 시 지하 대심도 터널 추진사업과 관련이 있는 종목입니다.

 

해당 종목도 오늘 역시 큰 폭으로 하락을 하고 있으며 주린이 분들은 테마주 정치주에 투자할 때 더욱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