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전망, 내가 도지코인에 투자를 하게 된 이유

2021. 4. 16. 11:21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저는 미국 주식을 주로 하며 암호화폐는 불확실성이 크고 연준이나 정부, 은행에서 인정하지 않는 통화로 투기수단이라고 발표하여 투자할 생각은 하지 않았는데요.

 

유튜브나 서적을 통해 암호화폐에 대해 공부해보니 쉽게 사라지지는 않을 가치이고 보다 진보된 디지털 화폐로 정부 통화의 인플레이션으로 하락되는 현금 가치보다 낫다는 생각에 소액으로 도지 코인을 구매해봤습니다.

 

일론 머스크형 같은 IT 분야 및 획기적인 생각을 가진 천재가 적극 매수하고 예찬하는 코인인데 머스크형이 처음에 전기차를 한다거나 화성에 사람을 관광을 보내겠다거나.

 

위성으로 인터넷을 지구 어디서든 가능하게 하겠다거나 무언가 스케일이 다른 사람이 세계 부호에 꼽히는 사람이 돈이 아쉬워서 매수를 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죠.

 

물론 투자하기 전에 도지코인이 무엇인지 파악을 해보았습니다.

 

도지 코인

도지 코인이란?

암호화폐 개발자들의 각 코인의 백서를 보면 가난한 이들에게 금융의 자유를 주겠다 /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에 스마트 컨트렉트를 입히겠다 / 소유자가 아닌 참여자에게 배분하겠다 등 거창한 내용이 많습니다.

 

하지만 도지 코인은 조금 다른데 함께하는 놀이, 함께하는 배품, 함께하는 문화, 함께하는 가치를 내세우며 젊은이들이 공유하는 밈(MEME)으로 성장해온 코인입니다.

 

2013년에 시장에서 처음 거래된 도지 코인은 18년을 제외하고는 1센트 이상에 거래된 적이 없는데 최근 일론 머스크형이 가장 애장 하는 코인으로 트윗에 자주 언급하면서 시가가 지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도지 (Doge)는 멍멍이 (dog)를 한 유튜브 인형극에서 Doge로 잘못 쓴 것을 사람들이 시바견과 함께 각종 패러디에 사용하면서 밈이 형성됐는데요.

 

도지 코인의 마케터가 시바견을 상징으로 쓰면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 자메이카 봅슬레이팀 올림픽 참가비용 지원, 아프리카 우물파기 후원, 해킹 피해자를 돕기 위한 재밌고 좋은 일들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도지 코인 사용처

도지 코인은 레딧과 트위터에서 알찬 콘텐츠를 공유하거나 제작한 사람한테 팁을 주는 용도로 사용되어 왔는데요.

 

국내에서 보면 아프리카 별풍선이랑 비슷한 면도 있는 것 같네요 ㅎ.

 

도지코인 퍼싯 (Dogecoin Faucet)에서 도지 코인을 소량 홍보용으로 여러분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암호화폐를 하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