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분석] 유니슨 주가 전망, 풍력발전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2021. 2. 5. 16:54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최근에 그린 뉴딜과 관련된 전기차 및 그린 에너지 관련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풍력발전 사업을 영위하며 그린뉴딜 관련주로 분류되며 주목받고 있는 유니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니슨은?

 

유니슨은 1984년 설립 이래 국내 최초 750kw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해내고 뒤이어 2, 2.3, 4.2, 4.3 MW 풍력발전 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대규모 풍력발전단지 조성 및 운영 유지보수를 하고 있으며 강원, 영덕 풍력발전단지 등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년 3Q 누계기준 매출액 697억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하였으나 영업이익은 아직 60억 손실을 보고 있는데 이유는 정부 정책 지원을 꾸준히 수요가 유지돼 줄 알았던 사업이

 

환경 및 입지 규제 주민 반대 등으로 수주 부진이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허지만 기존에 대주주인 도시바가 20년 8월 국내사모펀드로 변경되며 투자자를 제대로 만나게 되고 육상풍력에 주력하던 전략에서 해상풍력발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육상풍력발전과 달리 해상풍력발전은 10배에서 100배의 규모로 대규모 단지로 건설되기 때문에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주가를 보면 대주주 변경 및 풍력발전 전략의 변경 시점인 8월말 실적 증가하여 현재까지는 횡보하고 있는 상태이네요.

 

화석연료는 자원의 유한성도 있지만 환경 파괴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태양열이나 풍력 같은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니즈는 지속적으로 올라갈 듯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가시화되고 순이익을 확보하고 있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현시점에 들어가는 건 도박성이 좀 있는 것 같네요.

 

테슬라가 주식시장에서 주목받으며 일찍이 테슬라에 지속 투자해서 젊은 나이에 은퇴한 외국 투자자가 SNS에서 이슈가 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실적 개선이 공개되고 누가 봐도 좋은 종목이 되기 전 미리 투자하면 투자 수익률은 엄청나겠지만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면 기업의 떡잎을 알아보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테슬라로 젊은 나이에 은퇴한 투자자는 IT 개발 쪽에 있기 때문에 건너 건너 테슬라의 성장잠재력을 실제 보고 느낀 듯 하더라고요.

 

본 글은 해당 기업에 대한 투자 여부를 권유하는 글은 아니면 개인적인 공부를 위한 글입니다.

 

주식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