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계좌 개설 시작부터 매수까지!

2020. 12. 28. 14:22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국내는 이미 저성장 기조로 돌아선 지 오래이고 트레이딩 시스템 등이 발달되어 해외주식도 손쉽게 매매가 가능하기에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국내 주식을 거래하는 것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해외 주식의 경우 양도소득세니 환전이니 주린이가 접근하기에 어려운 개념들이 존재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에는 선진국으로 혁신 기업과 어마어마한 시가총액과 매출 규모를 자랑하는 익숙한 브랜드 기업들이 많이 있어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거기에 미국의 경우 주식 금융 문화가 오래전에 생성되어 주주에 대한 배당도 메리트 있게 진행되는 종목도 많아 이른바 배당으로 월급 벌기라는 카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알기만 하고 언젠가는 해봐야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발전이 없기 마련이죠.

 

그래서 오늘은 초보분들이 해외주식을 거래하기 위한 시작부터 매매를 위한 방법까지 알아보려 합니다.

 

키움증권 S 글로벌 주식 계좌 개설하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키움증권을 기준으로 미국 주식 계좌 개설 방법부터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존에 키움증권 영웅문으로 거래를 하시던 분들은 경우에 따라 계좌 개설을 신규로 해야 할 수도 기존 계좌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영웅문 S 글로벌 어플을 우선 다운로드하고 계좌 개설을 해보려 했으나 외환결제를 위한 별도의 계좌가 필요했습니다.

 

이런 경우에 당황하지 마시고 키움증권 계좌 개설 어플을 다운받아 주어야 하는데 영업점 방문 없이도 모바일로 빠르게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여 위의 내용처럼 휴대폰/신분증을 촬영하여 신규 개설을 하거나 기존 은행/증권 계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인 방법과 정보 입력 사항들은 가이드에 따라 그래도 진행하시면 되는데 한글이니 어렵지는 않으실 겁니다.

 

미국 주식 매매 시 특이사항

미국 주식과 국내 주식의 가장 다른 점은 환전이 필요하다는 것인데요.

 

물론 최근에는 원화로 주문하는 방법도 HTS에서 제공하고 있지만 이 방법으로 진행 시 환율 수수료가 메리트 있게 적용되지는 않아 환율이 낮을 때 가용한 예수금을 환전하여 매수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환전 관련해서도 당연히 영웅문 S 글로벌 내에서 가능한데 K 메뉴 - 업무 -외화 환전 메뉴에서 해외주식 계좌에 넣어놓은 돈을 달러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매수/매도하는 과정들은 국내 주식 어플을 사용하는 분들은 손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텐데요.

 

미국 주식의 특이사항으로 당연한 얘기지만 시차 차이로 우리가 하루를 마무리할 시간인 저녁 11경 무렵부터 거래가 개시되고 15분 지연 시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현대와 같은 네트워크 시대에 왜 미국 지수 반영의 15분 딜레이가 생기는지는 저도 잘 이해가 가지 않지만요.

 

어쨌든 이런 특이성 때문에 미국 주식은 보통 시장가 (개장 시의 가격으로) 매수 예약을 걸어 진행하게 됩니다.

 

낮에 구매 방식을 시장가로 지정하고 매수를 누르면 지금은 거래가능시간이 아니라는 팝업과 함께 매수 예약하는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미국 주식을 단타 목적으로 데이트레이딩 하실 분은 안 계실 테니 위와 같은 방식으로 매수를 하시면 됩니다.

 

환율은 기본적으로 주식처럼 시시각각 큰 폭으로 변하지는 않기 때문에 원화 약세일 때 환전/매수를 하고 원화가 강세일 때 매도한 주식을 원화로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미국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양도소득세에 대한 개념도 이해를 하셔야 하는데요.

 

해당 내용은 이전 포스팅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식 인사이트 정보] -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한 모든 것과 세금을 줄이는 팁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한 모든 것과 세금을 줄이는 팁

국내 장기 저성장과 마이너스 금리 시대를 돌파를 위한 투자의 방법으로 해외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해외 주식을 하는 경우 기축통화인 달러로 거래를 하게 되어 오를

insightk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