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신청 및 사용 방법 총정리

2021. 3. 2. 18:01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제가 이전에 국내 HTS에서 제공하는 해외주식의 시세는 15분 지연 시세이며 실시간 시세를 확인하려면 인베스팅 닷컴이나 야후 등의 별도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고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 글로벌 인터넷망이 깔려있는 현시대에 15분 지연 시세를 보여줘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의아해하긴 했는데요.

 

서학 개미 등 해외주식투자에 대한 열풍이 뉴스에서도 심심찮게 나오는 시점이라 그런지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조회가 가능하다는 공지를 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게 알아보니 자동 업데이트 적용되는 게 아니고 키움증권 해외 주식 실시간 시세 이용 신청을 해야 서비스를 받는 것이었습니다.

 

키움에서 팝업 공지에서 본 것 같기는 한데 저처럼 자세히 읽지 않고 넘어간 분들을 위해 키움증권에서 시세 이용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위와 같이 홍보는 했지만 사실은 조건부 무료라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신청 방법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방법을 살펴보면 K메뉴-업무-해외주식업무-시세 이용신청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는데 최근 업데이트 내역으로 빨강 표시가 되어 있네요.

 

해당 메뉴로 들어가 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실시간 시세 조회를 홍콩을 할지 미국을 할지 중국을 할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살펴보시면 무료로 한번 신청만 하는 게 아니라 유료 서비스로 과금을 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시세 조회를 과금을 한다는 것에 살짝 의구심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행히 아래의 조건을 만족하면 한 달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 키움증권 가입일 60일 이내 인 사람 2) 전월 거래 내역이 1건이라도 있는 경우 (체결일 기준)

 

저 같은 경우 전월에 테슬라를 추가 매수하여 당월 무료 사용 가능 대상자인데 신청 시 유의하실 사항이 과금 방식을 자동연장으로 할 경우 첫 달은 무료일지라도 이후에는 과금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는 당월 사용으로 신청을 하였는데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이 나오기 이전 계약 동의 내용이나 몇 가지 입력 사항들을 입력하고 동의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신청을 하면 재로그인 시 실시간 시세 이용이 가능하다는 멘트가 나오게 됩니다.

 

마치며

미국 주식 개장시간이 저녁 11시 반인 관계로 저는 계속 예약주문을 하겠지만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조회할 수 있다면 편의상 좋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로 하면 그나마 번거로움이 덜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거래 따로 실시간 시세 조회를 위한 사이트를 왔다 갔다 하는 것은 분명히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시간 시세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키움증권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