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주식 투자 방향성 및 유망 산업 분야

2021. 1. 5. 14:45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코로나 발생 1년이 다돼가는 시점이지만 세계적으로 3차 유행이 진행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경우 겨울의 계절적 특성 때문인지 확진자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20년 말 여러 제약회사에서 백신들을 내놓고 미국 같은 경우 접종을 시작하고 있지만 집단 백신을 가지고 확산을 막으려면 이것도 최소 반년은 걸린다는 예측들이 있죠.

 

최근에 한 전문가는 이제 앞으로는 마스크 없이 사는 삶을 존재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을 내 참담한 마음이 듭니다.

 

초등교육 때 미래 예측 관련하여 10년 후에 대기 오염이 심해져 방독면을 쓰고 다닐 수 있다는 애기를 들어도 설마설마했는데 마스크를 다 쓰고 다니고 있는 상황이네요.

 

변이 바이러스로부터 인류를 구할 방안이 하루빨리 나오길 바라며 주식 투자 관점에서 코로나와 함께 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산업분야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유망 산업군

주식 투자를 함에 있어 과거/현재의 기업의 퍼포먼스와 경쟁우위도 중요하지만 미래 가치 모멘텀을 파악하고 투자해야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 주식이라 하면 아무리 대장주라고 조선업 산업군의 주식 종목에 투자하고 기업 가치 증대로 인한 주가 상승 차익을 기대해볼 수 있을까요?

 

미래에 어떤 산업군이 유망한 지 또 투자하려는 종목이 해당 시장에서 어느 정도의 지위를 갖고 있고 지배력을 행사할 수 있는지 알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물론 변동성이 많은 단타 위주의 데이트레이더라면 이 포스팅을 보지도 않으시겠지만 장기 가치투자의 관점에서 봤을 때 적어도 위의 사항은 정답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 코로나 19 이전 4차 산업혁명이 언급되며 유망한 미래산업군으로 AI, 사물인터넷, 5G, 자율주행, 로봇, 전기차, 드론 등이 있습니다.

 

위의 사항들을 들었을 때 아직 먼 미래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과학기술의 발전 양상은 직선 우상향이 아닌 발전될수록 그 가속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멀지 않은 가까운 미래이며 코로나로 인해서 이러한 추세는 더욱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사람들끼리의 접촉은 줄어들고 비대면 기조 속에서 탄력을 더욱 받을 수밖에 없는 산업분야들이기 때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분야에 글로벌 리딩 기술을 갖고 있고 추후 지배력을 행사할 회사가 어디인지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미국 최대 투자회사인 아크 인베스트에서는 제2의 테슬라로 유전자 편집기술을 갖고 있는 크리스퍼를 포트폴리오 3순위로 갖고 있다는 것을 발표한 적이 있는데요.

 

지속적인 유망 산업군에 대한 공부와 경쟁 우위를 갖고 있는 기업이 어디인지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