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세상을 바꿀 실리콘밸리 기술, 미래 유망 미국 주식 찾기!

2021. 1. 7. 12:06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미라클레터에서 오늘 아침 배달된 2021년 세상을 바꿀 실리콘밸리 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미국 주식을 하면서 21년에 테슬라의 주가는 더 갈지, 제2의 테슬라는 어떤 종목이 될지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실리콘밸리 현지의 다양한 취재 결과와 근거를 종합해 미라클레터에서 발행한 21년 전망을 참고해보면 가치 투자에 도움이 많이 되실 듯합니다.

 

미라클레터는 저도 해당 발행물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구독을 하게 되었네요 (홍보글 아니고요;)

 

미래 유망 주식

2021년 세상을 바꿀 실리콘밸리 기술

1. 구글의 웨이모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로보택시를 운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구글에서 아무래도 테슬라의 전기차/자율주행 독자에 대한 견제가 필요할 것이라 생각이 들었나 봅니다.

 

구글도 보유를 하고 있는 종목인데 일부에선 구글은 약간 연구기관 같은 집단이고 상용화하고 메이킹하는 데는 특출 나지 않다는 의견들도 있더라고요.

 

구도심 중 샌프란시스코의 복잡한 환경에서 로보 무인택시가 정상적으로 운행된다면 소유 개념이 바뀌는 미래 트렌드와 자율주행 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거라 기대가 됩니다.

 

2. 테슬라 2만 달러대 전기차 첫선

 

2번째 소식도 제가 보유한 테슬라 종목이라 무언가 든든하네요.

 

투자하고 있는 기업으로 테슬라 소식에 대해 계속 트레킹하고 있었어서 대략적으로 알고 있던 내용이네요.

 

테슬라 배터리 데이 때 새롭게 원가 절감 및 대량 생산할 수 있는 배터리를 개발해서 차량 원가를 낮추고 전기차 보급을 가속화시킨다는 내용인데요.

 

2만 달러면 한국돈으로 쏘나타급의 차량 가격인데 내연기관 자동차와 전기 자동차를 고민하는 유저들에게 큰 메리트가 될 것 같습니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형 멋있죠.. 그동안 비웃음을 당하다 결국 3~4년 전에 애기한 20년 전기차 50만 대를 조금 모자라지만 달성을 해냈죠.

 

21년 목표는 100만대라고 하는데 중국시장 진출과 공장 확대로 가능할 걸로 기대를 해봅니다.

 

올해는 아마존이 투자한 '리비안'의 전기트럭을 비롯해 신형 전기차 모델이 20개 이상 발표될 예정인데 주주로써 테슬라의 선전 기대해봅니다.

 

10가지 중 그 외 사항들

 

3. 페이스북 애플의 증강현실 헤드셋 본격 발매

4. 분산형 클라우드로 대전환

5. 통합형 원격 협업 소프트웨어 보편화

6. 속도 붙은 배송 혁신 (아마존, 구글 등 드론 배송 시범 운행 확대)

7. 통신혁명 5G 신산업 적용 본격화

8. 페북 가상화폐 프로젝트 (리브라) '디엠' 코인 발매

 

관련된 내용들이 모두 뉴 노멀 시대라 불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하고 갈 수밖에 없는 기술들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