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엘지계열사의 랠리? 배당금에 대한 가능성

2021. 1. 13. 18:03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최근 엘지전자가 연간 최대 매출과 4분기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갱신하며 주식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기업 재무지표도 좋아진 데다가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회사인 마그나와의 전기차 부품 합작 회사 설립 소식에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주식 인사이트 정보] - 엘지전자 주가 전망, LG 전자 호재 분석 (마그나, 롤러블 폰)

 

엘지전자 주가 전망, LG 전자 호재 분석 (마그나, 롤러블폰)

2021년 1월 9일 엘지전자 실적 발표 시 영업이익 첫 3조 달성 및 연간 및 4분기 모두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는데요. 이뿐만이 아니라 CES 2021 LG 롤러블폰 공개 예고 및 세계 3위 차부품

insightking.tistory.com

해당 내용의 세부적인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제 이전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엘지디스플레이의 주가도 상승하는 추세인데 예전 고점을 찾아갈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엘지디스플레이 계열사 랠리로 주가 상승?

우선 엘지디스플레이의 최근 4년간의 재무지표부터 살펴보면 매출은 20조 이상 꾸준히 올리고 있지만 매출이 신장하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영업이익과 단기순이익은 2018년 이후 지속 적자를 기록했었는데 20년 3분기에 영업이익 1,636억을 기록하며 7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의 영향력과 니즈 증대로 TV와 IT기기 LCD 판매의 호조가 일어났기 때문인데요.

 

그와 더불어 CES2021에 롤러블 폰을 공개할 것을 예고하면서 최대주주가 37.9%를 보유한 엘지전자 이므로 기대감이 반영된 주가 흐름인 듯합니다.

 

 

영업이익 흑자 전환 성공과 매출 신장세를 보고 배당금을 기대하시는 분들도 있는 듯한데요.

 

배당금이라고 하는 게 기업의 이익을 주주들과 나누는 건데 7분기 연속 적자 상태에서 흑자 전환을 했다고 해서 주주 배당금을 지급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엘지그룹이 전반적으로 주목받고 있어서일 수도 있고 엘지전자의 호재들에 의한 모멘텀일 수도 있는데 가치투자 측면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의 증가 추세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투자 권유나 매수/매도에 대한 의견은 아닌 개인적인 의견이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