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주가 분석, 워렌버핏이 경제적해자로 언급했던 미국 주식 분석

2021. 2. 18. 16:03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PDF 파일을 열 수 있는 어도비 adobe라는 소프트웨어 회사는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애프터 이펙트 등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들입니다.

 

디자인 및 영상 편집자들에게 익숙한 이 기업은 워런 버핏이 경제적 해자를 가진 기업으로 언급한 적이 있던 회사로 고수익과 사업 독점력을 가진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원을 포함해 소비자 인식의 부재로 불법 다운로드가 판을 치면서 수익성에 문제가 있었고 물론 지금도 어둠의 경로는 존재하지만 구독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디지털 전환 및 수익성 향상 사례로 이야기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어도비 주가 현황과 기업 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어도비 주가 현황

 

어도비 adobe 주가 전망

티커 ADBE 어도비 주가 현황을 보면 17년 이후 지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2020년에 증가폭이 큰 편입니다.

 

아무래도 코로나의 영향으로 디지털 중심 채제로 유통구조가 바뀌면서 영상 콘텐츠나 SNS 광고 건이 많아지면서 사용량과 수익성 향상이 어도비 주가에 반영됐다고 보이네요.

 

2021년의 예상실적 15,209 백만 달러와 21년 미래 EPS 9백만 달러를 기준으로 최근 3개년 평균 50 PER를 반영하면 어도비 주가는 적정치는 434달러가 나오네요.

 

현재의 491달러 자리가 진입하기에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대이긴 한 것 같습니다.

 

어도비 adobe의 미래 가치

 

앞서 이야기한 디자인 (의류/그래픽/쇼핑몰/웹/게임/유튜브/사진작가/출판사 등) 사용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나 해당 부분은 21년 예상 실적에 미리 반영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좋은 주식이기는 하나 더 큰 어도비 주가가 더 큰 상승이 있으려면 모멘텀이 있어야 할 듯한데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증가로 비대면 전자식 사인 서비스도 진행 중에 있다고 합니다.

 

제 예전 블로그에 포스팅에 해당 분야에서 선도하고 있는 미국 주식에 대해 언급한 적이 있는데 어도비가 서비스를 본격화하면 판도가 바뀔 거라는 전망이 지배적인 듯합니다.

 

[주식 인사이트 정보] - 증권사 추천 10년 후가 유망한 미국 주식 종목에 대해 알아보기_1

 

증권사 추천 10년 후가 유망한 미국 주식 종목에 대해 알아보기_1

재테크 관련 유튜브 및 공중파에 이르기까지 최근 미국 주식에 대한 인기도가 많이 높아지고 있고 추천들을 많이 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잘 알고 우리 생활에 깊숙이 침투해 있는 아이템을 가지

insightking.tistory.com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나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