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스토캐스틱 슬로우 보조지표 차트 보는법과 해석하는 방법

2021. 4. 29. 18:29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오늘은 차트를 통해 매매 시점을 잡기 위해 보는 보조지표 중 꽃이라 불리는 스토캐스틱 지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조지표에 대해 하나하나씩 포스팅을 이어가고 있는데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차트나 지표를 통한 매매는 만능 치트키가 아니므로 맹신하지는 마시고 참조용으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참조용으로 매매 시점을 잡기 위해 사용하더라도 한두 가지만 보시기보다는 자신만의 경험으로 보는 보조지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지표들을 같이 검토해보는 게 좋습니다.

 

스토캐스틱 슬로우

스토캐스틱 차트란?

먼저 처음 들으면 낮선 이 스토캐스틱이란 단어를 듣고 많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실 텐데요.

 

스토캐스틱은 주가나 시세가 많이 오르면 조정을 받고 반대로 많이 내리면 어느 정도 반등을 하는 파동의 추세를 지표화 하여 보여주는 보조지표라 할 수 있는데요.

 

업비트나 주식 프로그램 안에서 지표 설정창에 있는 스토캐스틱을 보면 패스트 / 모멘텀 / RSI / 슬로우의 4가지 종류의 스토캐스틱 차트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주가의 현재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전체적인 추세를 보기 위해 슬로우를 설정하여 매매에 참조하고 있습니다.

 

4 종류의 스토캐스틱 차트를 다 설정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다른 스토캐스틱 차트의 경우 변동성이 심해 전반적인 수준과 추이를 파악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토캐스틱을 매매 시점에 참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스토캐스틱이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면 상대적으로 고점이라는 의미로 파악하고 반대로 하단에 있으면 저점의 근처라고 판단할 수 있으며

 

K 가  D를 상향 돌파하면 추세에 변동이 예상된다는 것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