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주를 찾아내는 주식 투자 공개된 방법들

2020. 10. 9. 11:35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나만의 급등주를 찾아내는 방법이 있고 그 방법이 높은 적중률을 가져올 수 있다면 나만 알고 있지 이 방법을 공유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단타보다는 장기투자 가치투자를 지향하는 쪽으로 투자 방향을 바꾸었지만 그런 것보다는 빠른 기간 내에 수익을 올리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나만의 투자 방식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절대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기술적 분석의 급등주를 찾아내는 방법들을 찾아서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죠? 투자의 선택은 어디까지나 본인이 부담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들로 투자하는 사람들도 있구나"의 개념으로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급등주를 찾아내는 방법

사전 뉴스를 파악하고 단기 투자하는 방법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 - 주간보도계획에 매주 월요일 들어가서 체크를 해보면 주간 보도 예정 기사들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도 예정 자료에서 산업군과 관련있는 기사와 수혜주를 찾아내어 투자를 하는 방식입니다.

 

뉴스가 보도가 되고 뒤따라 들어가는 종목은 잃을 확률이 크지만 뉴스를 미리 알고 들어간다면 급등 전에 매수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주식이라는 것이 수급과 투자자들의 심리로 움직이는 부분도 크기 때문에 단기 투자 및 차익 실현 목적이라면 위의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을 듯합니다.

 

눌림목에 있는 종목에 투자하는 방법

주식은 상승 추세의 종목이라고 하더라도 조정 없이 쭉 우상향 하는 그래프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눌림목에 있는 종목에 투자하는 방법은 횡보를 하다 거래량이 3배 이상 폭증하며 상승추세에 있던 종목이 2~3일가량 음봉 조정이 있을 때 매집을 하는 투자 방법입니다.

 

거래량은 주가를 올리는 힘으로 주요 지표로써 거래량이 이전 대비 최고 수준이어야 합니다.

 

상한가 따라 잡기

상한가가 났던 과거 주식들의 차트를 되짚어보면 첫 상한가가 난 다음날의 경우 높은 확률로 양봉을 기록한다는 통계에 따라 첫 상한가 종목을 매집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시도해봤던 방법으로 우선 장중에는 첫 상한가 종목의 경우 물량을 받아내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매수에 성공했다면 수익을 본 케이스는 조금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첫 상한가 후 매수 해 들어갔으나 시점 문제로 손실을 본 경우도 있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급등주에 올라타는 방법에 대한 여러 공개된 방법 중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위의 방법들 중 두 번째 세 번째 방법의 경우 직접 시도해봤던 투자 방법들이나 성공률이 반반 이더군요.

 

개인투자자가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장기투자가 답이라는 결론에 도달하여 저 같은 경우 미국 주식을 장기 투자하고 있습니다.

 

주린이의 경우 기술적 분석을 공부하고 참조해보는 것도 의미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치 투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 참조해주세요.

 

 

주린이를 위한 주식 종목 선정 방법 (좋은 종목 고르는 방법)

최근에 많은 재테크 채널에서 투기가 아닌 투자로 주식을 했을 때, 주식만 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투자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단, 복리의 마법, 이른바 스노우볼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제대로

insightking.tistory.com

 

코로나 시대에도 변하지 않는 워렌버핏 명언, 가치평가하는 방법

주식 투자를 하지 않고 주식에 대해 모르는 사람도 미국의 세계적인 주식 부자이자 가치투자자로 워렌버핏 명언 은 한 두번쯤 들어보았을 것 입니다. 코로나로 뉴노멀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 이�

insight-dar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