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거리두기 1단계 조정 및 아프리카돼지열병 수혜주 주식 종목

2020. 10. 12. 09:48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바로 오늘 2020년 10월 12일 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조정 적용됩니다.

 

아직 안심할 수는 없는 단계이지만 민생 안정 차원 등을 고려한 결정으로 봐야하며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조심해야 할 시점입니다.

 

기존 2단계에서 50인 이상 집합 금지 명령 및 유흥시설 운영 금지 등이 해제되면서 그래도 많은 자영업자들의 숨통은 트일 수 있을 듯 합니다.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사회적 이슈가 주식 시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지 궁금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조정 및 아프리카돼지열병 수혜주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테마주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수혜주

CJ CGV

코로나 이후 마스크를 쓰고 극장을 방문해본 적이 있는데 거리두기에 따라 한자리씩 띄어서 앉게끔 좌석에 테이핑을 해놓은 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앞뒤 2미터는 적용이 안되어 조금 의구심이 들었지만 줄어든 고객만큼 매출 감소가 뻔히 보이는 상황이었습니다.

 

아직까지는 1단계이기는 하지만 집합 금지에 대한 명령이 풀린 만큼 극장을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다시 찾을 지에 따라 종목의 주가에 반영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관련주

저도 11월 결혼 후 신혼여행으로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2주간 자가 격리 등에 따라 여행을 취소했었습니다.

 

이번 1단계 조정이 아직은 국내에 한정되는 일이고 세계적으로는 2차 대유행도 일부 예견되는 가운데 여행사 산업의 코로나 이전 대비 회복은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아프리카돼지열병 수혜주

작년 10월 9일 이후로 양돈농장에서 키우는 집돼지 에게서 아프라카돼지열병이 발생되어 방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철원의 도축장에서 출하한 암퇘지 8마리 중 3마리가 폐사하면서 확인 결과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판명되었고 야생돼지가 옮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한 농장의 돼지 940마리와 인근 10km 내 농장 2곳에서 키우는 1,525마리 등 총 2,465마리를 살처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글벳/체시스/우정바이오/우리손에프엔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 추이에 따라 현황이 달라질 수 있지만 위의 4개 종목이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피해를 주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ASF) 바이러스로 코로나로 인해 상대적으로 뉴스가 묻혔지만 코로나와 함께 방역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이글벳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소독 효능 및 효과에 대한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최종 승인을 받은 케이원 소독제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동물용의약품 업계에서 유일하게 EU-GMP 인증을 획득한 업체입니다.

 

 

이글벳은 12일 현재 전거래일 대비 1,410원 (16.13%) 오른 1만 1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중앙백신 업체까지 포함하여 소독제 및 백신관련 주들로 테마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개별적으로 찾아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마치며..

투자는 개인의 판단 하에 진행해야 후회가 없다는 점 다시 한번 잊지마시길 바라며 저같은 경우 테마주에 투자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단순 참조 자료로써 테마주에 단기 투자를 할 경우 시점을 잘 보시길 바랍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장기적인 투자 종목을 찾으신다면 아래의 링크의 미래유망직종을 통해 힌트를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유망 직종과 직업 총정리 다름 인사이트

코로나 펜데믹의 영향으로 시장 경제에 타격을 받고 있는 시점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유망 직종과 직업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다가오는 뉴노멀 시대에 당황하며 뒤쳐지기보다는 새로

insight-darm.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