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배당주에 투자하는 이유와 좋은 배당주 종목 고르는 방법

2020. 10. 21. 22:16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최근 유튜브나 재테크 관련 경제 TV 등을 보면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한 장려하는 내용들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 미국 배당주의 경우 꾸준한 수익은 물론 배당 주기에 따른 로테이션으로 월급을 만든다는 투자 방식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과 통신 기술이 발달되어서 해외 주식의 경우에도 국내 주식보다는 아니지만 쉽게 접근하여 트레이딩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국내 주식도 물론 좋지만 각종 매체들에서 왜 해외 주식 특히 미국 주식에 투자를 권유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미국 주식 배당주에 투자하는 이유와 좋은 배당주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미국 주식 배당주에 투자하는 이유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이유는 한국의 1등 기업인 삼성전자와 미국의 시총 상위 10개 종목들의 매출액의 규모나 주식 흐름을 보면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미국은 제가 태어날 때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의 선진국으로 꾸준한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우리의 생활에 침투되어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있는 좋은 기업들이 많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1. 고정된 현금 흐름

그중에서 배당주에 투자하는 이유는 추가적인 수익을 노리기 위함 일 것입니다.

 

미국의 경우 한국과 다르게 1년에 최소 2분에서 14번까지 배당을 진행하는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배당주들을 잘 선정하고 주기를 맞추면 계속되는 복리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지요.

 

 

2. 투자 지표가 심플

주린이들을 위한 기업을 파악할 수 있는 주식과 관련된 재무제표를 보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성공하는 주식 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핵심만 쉽게 뜯어보기

주식 투자를 함에 있어 기본적 분석과 투자를 고려할 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재무제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기업의 존재 이유와 핵심 가치인 영업이익 등을 통한 수익성 파악부터 안정성,

insightking.tistory.com

하지만 재무제표의 경우에도 단기적으로는 주주들을 속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기업들이 재무제표는 단기적으로 속일 수 있지만 배당금을 지급한다는 것은 주주들에게 현금을 지급하는 것이고 이것은 이익이 난다는 반증이며 속일 수 있는 요소가 적습니다.

 

따라서 투자를 결정하기까지 검토해야 하는 요소 항목이 줄어든 다 할 수 있습니다.

 

3. 배당과 안정성을 주는 기업들이 많다.

미국 배당주의 경우 배당금의 확보와 더불어 주가까지 오를 수 있는 좋은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소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의 경우 원금손실의 위험이 있는데 좋은 미국 배당주의 경우 고정 수익에 플러스로 주가까지 상승할 여력이 있는 종목들이 많다는 것이지요.

 

4. 꾸준한 배당금 성장률

한국의 직장인의 경우 매년 진행하는 연봉 협상 시 물가 상승분이나 경제성장률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좋은 미국 배당주의 경우 10% 이상의 꾸준한 배당금 성장률을 보여주는 종목들이 많다는 것이 미국 배당주에 투자하는 이유일 것입니다.

 

이어서 좋은 배당주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배당주를 고르는 방법

초보 미국 주식 투자자의 경우 단순히 시가배당률이 높은 종목을 골라 투자하는 우를 범할 수 있습니다.

 

폭락장이 아닌 이상 배당 수익률이 높다는 것은 종목에 뭔가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시가배당률에 메리트를 느껴 들어갔는데 주가 하락이 되어 이익분이 줄어든다던가 처음부터 배당수익률이 높아 배당 컷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배당주를 골라야 할까요?

 

정답은 워런 버핏이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오르는 회사를 보듯이 배당 수익률이 꾸준히 증가하는 종목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일시적인 시가배당률이 높은 종목보다는 꾸준히 배당률이 증가하는 종목을 골라야 한다는 것이지요.

 

위의 사항들을 참고로 미국 주식 투자나 배당주에 대한 투자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고 좋은 결과를 내어 국가적인 수익을 이루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