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종목 투자 정보 어디서 얻을까? 해외 주식 정보 사이트 소개

2020. 10. 22. 20:15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앞서 미국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와 메리트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미국 주식 배당주에 투자하는 이유와 좋은 배당주 종목 고르는 방법

최근 유튜브나 재테크 관련 경제 TV 등을 보면 해외 주식 투자에 대한 장려하는 내용들이 많이 나옵니다. 특히 미국 배당주의 경우 꾸준한 수익은 물론 배당 주기에 따른 로테이션으로 월급을 만

insightking.tistory.com

미국 주식에 관심이 생기고 투자를 해야겠다는 마음을 먹었다면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할지 고민이 되실 텐데요.

 

글로벌 선도 기업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더라도 재무제표나 기업에 대한 모멘텀 정보가 없이 투자를 한다면 누군가가 얘기했듯이 상품평을 읽지 않고 온라인 구매를 하는 것과 같은 격일 것입니다.

 

국내 주식의 경우 네이버 금융 사이트를 통해서 정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해외 주식의 경우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지 막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본적 분석 및 기술적 분석을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미국 주식 정보 사이트

네이버의 금융 탭과 같이 야후에서도 야후 파이낸셜을 통해 미국 주식 종목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미국 사이트이다 보니 각 재무제표 용어나 문구 등이 영문으로 되어있어 이제 막 재무제표 단어에 익숙해지고 있는 주린이들에게는 또 하나의 큰 장벽이 됩니다.

 

미국 재무제표 용어의 한국어 패치 버전을 찾아보고 영문 해석을 공부하여 보는 방법도 있지만 더욱 간단하게 핵심 정보만 한글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인베스팅 닷컴 바로가기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바로 위의 사이트이며 홈 화면에서 궁금하신 미국 주식 종목을 검색하거나 시장-주식-미국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상위 랭크되어 있는 종목들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인베스팅 닷컴은 국내외 주식 외에 외환, 원자재, 암호화폐 등의 정보들도 제공하며 재미있는 것은 기술적 분석에 따른 해당 종목의 매수/매도 의견도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해외 주식 정보

처음 보는 기술적 지표들로 매수/매도에 대한 제안을 진행해주는 것이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를 과신하여 투자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계시지 않을 거라 생각되네요.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위의 미국 주식 종목의 정보를 얻을 루트를 모르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