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추천 10년 후가 유망한 미국 주식 종목에 대해 알아보기_2.유니티 소프트웨어

2020. 10. 28. 23:22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2020년 10월 국내 12개 증권사 리서치 장들이 추천하는 10년 후가 유망한 미국 주식 종목 중 유니티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같은 한국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없는 브랜드의 인지도를 가진 종목은 아닌듯한 것이 저도 해당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 접하게 된 종목이네요.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NH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3군데의 증권사에서 미래 유망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해당 기업은 어떤 비즈니스와 모멤텀을 가지고 있기에 3개의 증권사에서 추천을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한국 경제

유니티 소프트웨어

유니티?

유니티 소프트웨어는 2004년 덴마크에서 설립되어 2009년에 미국으로 이전하였으며 인터렉티브, 리얼타임 3D 콘텐츠를 만들고 운영하는 플랫폼 회사입니다.

 

2019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상위 1,000개 모바일 게임 중 53%가 유니티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인터랙티브 3D 컨텐츠는 이제 게임에서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자동차, 교통, 제조, 영화, 텔레비전, 디자인, 자율주행 시뮬레이션 등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이러한 콘텐츠들이 유니티의 중요한 미래 성장 기회로 여겨집니다.

 

여러 영역 중에서도 게임에서 가장 큰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데 게임 시장은 현재 $140 billion 으로 게임 인구는 전 세계 25억 명에 달할 만큼 성장한 카테고리입니다.

 

리스크

대부분의 사업보고서에서 유니티 소프트웨어의 리스크 측면으로 공통적으로 나오는 의견들로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첫째로 과거 지속적인 적자 기업이며 미래 흑자 전환 가능성이 불확실하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사업이력이 짧아 과거 매출 성장이 미래에도 이어진다는 보장을 하기 어렵습니다.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기간은 짧지만 적자 기업이 흑자 전환하기까지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분야 등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지속적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어 투자가 꺼려지는 종목이네요.

 

증권사에서 추천한 종목으로 어떤 모멘텀은 가지고 있겠지만 모험을 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투자 방식으로 변경한 지 꽤 되어 투자가 꺼려지는 종목이었습니다.

 

글을 읽어보신 분 중 해당 종목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알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