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먹어도 강아지가 먹어도 좋은 간식과 음식

2020. 3. 4. 18:27강아지&고양이

반응형

강아지들은 애견 전용 사료나 간식들을 먹는 게 좋지만 견주님들이 무언가 먹고 있을 때 강아지들이 달라고 쳐다보면 그 눈빛을 외면하기가 힘이 듭니다. 강아지들한테 절대 줘서는 안 되는 음식이 있는 반면 사람과 반려견의 건강에 모두 도움이 되는 간식들을 알아보았습니다.

1. 북어

단백질, 아미노산이 많아서 기력 회복에 좋습니다. 물에 푹 담가 염분을 꼭 제거하고 급여해주셔야 합니다.

2. 파프리카

비타민 A와 C가 많아서 항산화 효과가 있고, 특히 비만인 강아지에게 좋습니다. 물에 담갔다가 주거나 살짝 익혀서 급여해주시면 됩니다.

3. 두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소화 흡수에 도움이 되며 고기 알레르기가 있는 강아지들에게 대체식품으로 좋습니다. 물에 넣고 끓여 반드시 염분기를 제거하고 급여해줍니다.

4. 블루베리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뇌세포, 망막세포의 노화방지에도 좋아서 강아지에겐 슈퍼푸드입니다.

5. 연어

면역력 강화, 뇌세포 발달, 피부질환 등에 좋습니다. 반드시 익히거나 건조해 급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당근

눈, 피부 건강,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다량 섭취 시 설사,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소량 급여해 주셔야 합니다.

7. 달걀노른자

피모 개선, 체력 향상, 회복 중인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어린 강아지는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으며 익히지 않은 달걀흰자는 소화가 힘듭니다.

8. 단호박

눈 건강, 면역력 향상,항암 효과 등이 있습니다.씨를 제거하고 건조하거나 익혀서 급여해줍니다.

9. 애호박

두뇌 건강과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며 익혀서 급여하면 소화가 잘되어 좋습니다.

10. 브로콜리

면역력 향상, 피부 건강, 피부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물에 삶거나 데쳐서 소량 급여해줍니다.

11. 고구마

노화 방지, 피로 해소, 변비에 좋습니다.다량 섭취 시 가스가 차거나,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소량만 급여해줍니다.

12. 새송이버섯

수분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비만인 강아지에게 좋습니다. 빈혈 예방, 비만 예방 효과.

13. 표고버섯

면역력 향상, 항암효과,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생표고보다는 건표고를 불리거나 표고버섯 파우더를 소량만 급여하는 게 좋습니다.

14. 양배추

면역력 강화, 위장질환 개선에 좋습니다. 삶거나 데쳐서 소량만 급여해줍니다.

15. 오이

수분 공급, 배변 활동, 관절에 도움이 됩니다. 오이 껍질을 모두 제거하여 작게 잘라 줍니다.

16. 연근

연근 속 타닌 성분은 소염효과가 있어서 수술 후 회복 중인 강아지들에게 좋습니다.건조하거나 익혀서 급여해줍니다.

17. 오리고기

면역력 향상, 피부 및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18. 닭고기

뼈, 치아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닭고기 알레르기가 없다면 뼈와 닭 껍질을 제거하고 익혀서 적당량 급여해줍니다.

이상 사람과 강아지 모두한테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