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투자할 미래 유망 주식을 찾는 방법에 대한 공개!

2020. 11. 22. 16:59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최근에 미래 유망 주식에 대한 포스팅이 많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저의 포스팅은 투자 권유를 위한 종목 추천이나 주식 방 리딩 등의 목적은 전혀 없으면 주식 초보자분들 주린이들도 두려움 없이 주식 투자에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옛말에 물고기를 잡아주는 것이 아닌 잡는 방법을 가르쳐주라는 말이 있습니다.

 

제가 보유한 몇몇 종목을 소개한 적이 있지만 스스로 투자할 종목을 찾아보기 위해 필요한 방법들을 초보자분들이나 주식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 다시 한번 생각해보았으면 합니다.

 

개인투자자는 장기투자를 해야 한다는 말에 공감을 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고 공감을 하기 싫은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주식 투자는 함께할 기업에 투자하는 행위라는 결론을 내리고 장기투자를 하는 중입니다.

 

저와 같은 생각으로 복리의 효과를 누리며 장기 투자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래 유망 주식을 찾아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 유망 주식

미래 유망 주식을 찾는 방법

10년간 장기투자를 한다고 할 때 어떠한 종목을 사든 복리 효과를 누리며 꾸준히 매수하면 수익을 볼 수 있을까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기업의 퍼포먼스와 수익성은 물론 기업의 가치도 우상향 하는 기업의 종목을 사야 수익을 얻을 수 있겠지요.

 

그러면 우리는 어떠한 종목을 사야 할까요?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 혹은 매수를 검토하고 있는 종목이 아래의 항목들에 포함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성장할 여력을 가지고 있는 산업군

우리는 어떠한 산업군의 대장주 혹은 저평가주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 선행되어야 할 것은 앞으로 어떠한 산업군이 활성화되고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다가올지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야를 키우기 위해서는 경제 관련 뉴스나 기사 등을 관심 있게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6.25 전쟁 이후 경제 회복 기간에 자동차와 함께 수출을 통한 경제 부양에 큰 역할을 한 선박 제조 같은 산업군이 앞으로 다시 이슈가 될까요?

 

 

물론 미래를 100% 예측하기는 쉽지 않지만 선박 분야가 다시 부흥이 될 거라는 논리적인 근거를 내세울 수 있는 분은 없으실 겁니다.

 

반면에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으실 텐데 자율주행차, 5G, 사물 인공지능, 전기차, 드론, 빅데이터 등의 혁신적인 기술 발전으로 인류의 새로운 장이 펼쳐질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얘기를 하면 그건 아직 먼 미래의 얘기 아니냐고 하시는 분들 있으실 겁니다.

 

저도 사실 10년 전에는 자동차가 공중 부양해서 다닐 거라는 이야기를 들었으니까요.

 

하지만 위의 내용들로 우리의 일상이 바뀌는 데에는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텐데 과학기술의 발달이 일반적인 우상향 곡선이 아니라 우측으로 갈수록 급격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미래에 성장하고 우리 생활과 밀접할 산업군을 선택하고 종목 선정을 해야 장기투자에 대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확실한 강점을 갖고 있는 기업

미래에 투자할 산업군을 선정했다면 그다음에는 관련 업종의 여러 기업 중 내가 투자할 종목을 선정해야 합니다.

 

기업 종목을 선점함에는 있어 국내 든 해외 든 관련 분야의 대장주를 선택하는 것이 수익 측면에서 더 큰 효율이 있다는 것은 검증된 결과입니다.

 

 

따라서 대장주에 투자하되 해당 기업이 워런 버핏이 이야기하는 경제적 해자를 갖고 있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해자는 서양의 성들 주변에 물로 수로를 파서 외적으로부터 성을 지키기 위한 장치를 뜻하는데요.

 

다른 기업들의 도전과 시장 침투에 얼마나 1위를 수성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 분석 및 재무상태 확인 

위의 단계들을 거쳐 범위를 좁히고 투자할 종목을 선정했다면 마지막으로 검증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리 미래 가치를 보고 투자하지만 현재나 과거의 재무구조가 건전하지 못하고 좋은 시그널들을 찾지 못한다면 해당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도박이 될 것입니다.

 

먼가 미래의 모멤텀이 보인다면 현재와 과거에도 유의미한 재무상태 지표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빛좋은 개살구인지 미래에 확실히 수익성을 갖고 갈 수 있는 기업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중점적으로 보아야 할 항목은 매출액/영업이익/순이익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