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백신 모더나 관련주 수혜 종목 및 파미셀 주가 전망

2020. 12. 17. 16:39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최근 코로나 백신에 대한 국내 확보 및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정복 가능성에 대해 세계적인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글로벌 제약사 모더나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 19 백신이 미국 FDA에서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결과를 내놓아 국내 관련주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FDA 자문기구인 백신/생물의약품 자문위원회가 오는 17일 회의에서 모더나 백신 긴급 사용을 권고하면 FDA가 최종 승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모더나 백신이 긴급 사용 승인을 받을 경우 화이자-바이오엔테크에 이어 미국에서 사용 가능한 두 번째 백신이 나오는 것이며 3만 명 임상 실험에서 94.1%의 예방 효과가 나와 가장 예방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코로나 초기에 한국의 의료기술이 발전되어 있고 검진키트에 대한 이슈와 방역에 대한 세계적인 인정이 있었어서 백신도 한국에서 가장 먼저 개발되나 했는데 결국은 미국에서 줄줄이 나오네요..

 

국내 모더나 관련주

위와 같은 소식에 국내 주식 투자자들 사이에서 관련주 찾기에 많은 관심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지난해 8월 모더나 창립 멤버 중 한 명인 로버트 랭거 교수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해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비상근 사내이사로 모더나 창립 멤버가 있는 것이 수혜주나 모멘텀이 될 수 있는지 납득이 안되네요.

 

 

두 번째로는 파미셀을 꼽고 있는데 파미셀은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과 유전자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밖에 엔투텍도 모더나와 백신 유통을 위해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파미셀은 급등을 했다는 기사와는 다르게 주가의 큰 변동폭은 보이지 않으며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관련 기사가 나오기 훨씬 이전 인 11/11 경부터 주가가 이미 급등을 했네요.

 

주식 투자를 할 때는 기사를 객관성 있게 판단하고 봐야 한다는 생각이 다시 들고 에이비프로바이오의 경우에는 이미 내부 정보나 업계에 정보를 아는 세력들이 들어왔는지 관심도가 높아지기 이전부터 주가가 올라가 있네요.

 

마치며

상기 언급한 종목들은 투자 권유는 절대 아니며 이슈 되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으로 투자는 개인의 판단과 철학에 근거하여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한때 이러한 테마주들의 드라마틱한 주가 상승폭 등을 보면서 대박까지는 아니더라도 숟가락을 얹어 조금이라도 수익을 보자라는 마음으로 투자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항상 좋지 못했는데 세력들의 투매에 소중한 자산을 잃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기 종목들 관련하여 다른 정보를 알고 계신다면 공유해주셔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