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방지와 애견, 아이 건강을 위한 롤매트 셀프 시공 비용과 방법

2021. 1. 27. 14:26강아지&고양이

반응형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우울증에 걸리거나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하죠.

 

저는 개인적으로 집돌이라 사실 집에 오래 있어도 답답하거나 하지는 않는데 아파트다 보니 위층의 층간소음에 편안한 휴식을 방해받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윗집에 노부부가 산다는데 무슨 소음이 그리 나는지... 올라가서 직접적으로 항의를 하거나 하면 자칫 법적으로 제재를 받을 수 있다 하여 참고 살고 있습니다;;

 

그러다 문득 우리 아래집도 혹시 층간소음으로 고통받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헬스장이 최근에 열기는 했으나 운동 부족이 걱정돼서 와이프랑 유튜브 홈트 체조 등을 거실 러그 위에서 하고 있는데 살짝 걱정이 되더군요.

 

윗집을 욕하면서 같은 무개념이 되고 싶지는 않아 롤매트 셀프 시공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저와 같이 층간소음 방지나 아이가 놀다 다칠까 혹은 애견이 미끄러운 장판에 돌아다니면 슬개골 탈구 및 척주 변형에 염려가 있어 롤 매트 시공을 생각해보신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롤매트 셀프 시공

롤매트 셀프 시공 비용

일단 전반적으로 서칭을 해보니 셀프 시공이 아닌 업자를 불러 시공을 하게 되면 시공비용이 터무니없이 비싼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셀프 시공을 검토하시는 분들이 많은 듯한데 셀프 시공 비용은 면적 및 롤매트 단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30평 초반 거실과 복도를 셀프 시공할 때 평균 50만 원가량 비용이 드는 것 같네요.

 

적은 비용은 아니지만 어린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거의 필수이므로 투자할만한 가치는 있을 것 같네요.

 

놀고 뛰어야 될 아이들에게 층간 소음 때문에 뛰지 말라고 해도 듣지도 않을뿐더러 성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롤매트 제품은 본 글 성향에도 맞지 않고 현재 저도 셀프 시공을 한 게 아니라 따로 추천을 드리진 않겠습니다.

 

따로 셀프 시공을 하게 되면 후기 포스팅해볼 예정입니다. 쇼핑 사이트에서 구매건수 및 후기들 단가 참조해서 골라보려고요.

 

롤매트 셀프 시공 방법

시공 방법은 롤매트를 면적을 계산하여 재단하고 바닥에 놓은 다음 실리콘 테이프 등으로 끝부분을 마무리하는 형태라 어렵지는 않을 듯합니다.

 

장판처럼 따로 부착 작업이 필요 없게 바닥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어 이사 갈 때도 갖고 갈 수 있을 듯하네요.

 

셀프 시공이 용이하게끔 재단이 쉽게끔 만들어진 롤매트도 많은 듯합니다.

 

방법은 쉬워도 재단 등의 작업은 있어 똥 손들은 힘들 수도 있다는 생각은 드네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