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 소득 공제 시 절세 꿀팁!

2021. 5. 10. 15:59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최근 일론 머스크가 SNL에 출연해 도지 코인 관련해서 암호화폐의 가치에 대해 묻는 패널의 몇 차례의 질문과 도지 코인은 사기 아니냐는 질문에 사기라고 답하며.. 이슈가 됏었죠.

 

꼭 도지 코인이 아니더라도 24시간 장이 열리고 변동성이 큰 암호화폐 거래에 단타로 재미를 보기 위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1%가 안 되는 수수료이지만 잦은 매매와 금액대가 커지다 보면 수수료도 꽤 나오게 됩니다.

 

저도 블로그 소재를 찾다가 오늘 알게 된 사실인데 이 거래 수수료를 업비트에서 현금영수증 처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여 소개해보려 합니다.

 

코인 거래소 수수료 비교

우선 주요 거래소의 거래 수수료를 비교해보면 위와 같은데요 초보분들은 모르실 수 있어 추가 설명을 드리면 원화 마켓 수수료를 코인을 현금으로 매매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이며.

 

BTC마켓 수수료는 코인으로 코인을 매매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입니다.

 

원화 출금 수수료는 이익금 등을 원화로 출금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이며 저는 거래소 사용 순위 1위이기도 한 업비트 기준으로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추가로 주식은 매도할 때만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반해 코인은 매수할 때도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단타를 하시는 분들 같은 경우 수수료가 꽤 나올 수 있습니다.

 

업비트 현금영수증 등록/신청 방법

우선 후반 안내사항에도 나오지만 현금영수증 신청을 하기 이전에 발생하는 수수료에 대해서는 현금영수증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제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우선 업비트에 들어가시면 최하단 제일 우측에 내 정보를 클릭합니다.

 

내정보 들어가셔서 우측 상단에 회원정보를 클릭해보시면 아래쪽에 이렇게 현금영수증 발급 관련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 버튼을 눌러 발급 의도를 소득공제용으로 체크하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현금영수증 신청 정보를 국세청으로 통보하는 것에 동의하면 등록이 완료되게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발급 안내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등록 처리가 완료되게 됩니다.

 

현금영수증 정보 등록 이전 수수료는 반영되지 않으니 업비트 사용하시는 분들은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