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해킹 문자 주의! 가상화폐 계정 해킹 사례와 대처법

2021. 5. 12. 14:12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최근에 암호화폐 거래소의 계정이 해킹되는 사건이 몇 차례 발생하여 경찰에서 관련 사건 21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찰청에 따르면 9일에 개인 또는 법인의 가상화폐 계정을 해킹하여 매도한 사건이 발생하였고 코인원에서는 피싱 피해 및 암호화폐 거래 대행 관련 주의 공지를 뛰운 상태입니다.

 

코인원뿐만 아니라 빗썸이나 다른 거래소도 문자를 통해 피싱 사이트 접속을 유도하여 해킹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해당 거래소의 보유 코인이 날아감은 물론 개인 계정 정보까지 유출될 수 있는 해킹이라 정말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도 일일이 사이트 별로 계정 아이디와 비번을 몇 가지 타입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한 계정 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하면 정말 찝찝할 것 같네요.

 

코인원 해킹 문자 사례

스펠링 철자만 조금 틀린 코인원 사이트와 유사한 주소를 링크하여 사용자의 프로필을 공유하면서 이벤트 당첨 공지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정말 놀란 마음에 해킹 링크를 누를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일단 문자로 들어오는 링크는 안 누르는 게 답인 것 같네요;

 

댓글에 사용자를 언급하면서 이벤트에 당첨되어 특정 주소로 소량의 코인을 보내면 더 주겠다는 문자

 

코인의 임직원을 사칭해 메시지를 보내는 케이스 등이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의 프로필을 공유하거나 이름을 넣어 문자를 보낸다면 이미 연락처와 이름까지의 정보는 넘어가 있다는 건데 정말 무서운 세상이네요.

 

코인 거래소 해킹 예방법

예방하는 방법을 살펴보면 우선 의심스러운 문자는 받자마자 바로 삭제하고 해당 번호를 스팸 처리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코인원이나 거래하는 거래소의 문자를 받고 있다면 혼선하여 클릭하지 않도록 해당 번호를 프로필을 별도로 설정하여 헷갈려서 클릭하는 일을 막는 것도 방법입니다.

 

또한 거래소별로 OTP 인증이라던지 2단계 인증을 사용하는 것도 피해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인원의 경우 PASS앱에서 비대면 2차 인증 및 계정의 긴급 잠금들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하네요.

해킹 문자를 이미 클릭했다면

정답은 아닐 수 있지만 모바일 V3 같은 보안 어플을 깔아서 검사를 해보시고 동일한 계정 비번을 사용하는 사이트들의 계정 정보를 바꾸는 게 좋을 듯합니다.

 

어떤 분들의 경우 유심칩을 변경하고 통신사를 바꾸라는 사람들도 있는데 너무 큰일이네요.

 

이렇게 해서 찜찜한 마음을 없앨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2차 피해를 방지하는 게 중요할 듯합니다.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예초에 클릭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겠지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