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아코인 전망,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코인 가치와 틱톡 협업 사항

2021. 5. 17. 17:09주식 인사이트 정보

반응형

21년 들어 가장 말도 많고 탈도 많고 그만큼 관심과 변동성도 높은 게 코인 시장인 듯합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은 채굴 과정에서 과도한 전기가 사용되고 이는 석탄원료를 소비하는 건으로 친환경적이지 못하다는 이유로

 

비트코인으로 테슬라를 구매할 수 있다는 사항에 대해서 번복을 하였는데요.

 

테슬라 CEO는 이번 계기로 네트워크상에서 여러 사람들한테 몰매를 맞고 있는데 주주로써 안타깝네요.

 

그러한 와중에 암호화폐가 단순히 투기의 수단이 아닌 통화 가치를 대체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데 있어 주목받고 있는 시아 코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시아 코인 전망

시아 코인 이란?

시아 코인은 기존 클라우드 시스템의 문제였던 보안 문제를 시스템 분산화와 암호화를 통해 데이터 보호를 해서 기존 클라우드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코인입니다.

 

기존 클라우드 시스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는 것과 미국 코인베이스에 상장 예정이라는 점 (지금 업비트나 국내 코인에서 거래 중이니 아마 상장됐겠죠 지금은) 등을 통해 향후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클라우드 시스템을 개선한다는 것은 개개인의 남는 하드디스크 공간을 암호화하여 클라우드 서비스에 제공하고 그 공간만큼 코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참여자 수가 늘어나면 속도와 성능이 느려지는 기존 서비스들과는 다르게 참여자가 많아질수록 속도와 성능이 좋아진다는 점이 큰 메리트인 거죠.

 

약간 P2P 토렌트 같은 개념이 들어간 걸로 저는 이해하고 있어요.

 

거기에 더불어 틱톡에서 시아 코인과의 협업 가능성을 트위터에 올리면서 또 하나의 큰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기존 틱톡에서 1백만짜리 조회를 기록하는 영상도 크리에이터가 40달러 정도의 수익밖에 가져다주지 못하는데 아마 아프리카의 별풍선처럼 시아 코인을 사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시아 코인은 시아 마이닝이라는 채굴 툴을 통해서 채굴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찾아보시면 좋을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