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가 필요한 시기 스쿼트 머신의 효과?

2020. 3. 13. 23:26헬스 정보

반응형

얼마 전에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 님이 기안 84님에게 집들이 선물로 스쾃 머신을 선물해주는 것을 보았습니다. 코로나 19로 헬스장에 가지 못한 지 어언 2~3주가량 되는 것 같은데요. 집에 철봉 틀과 40킬로짜리 바벨로 홈트레이닝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방송 보니 호기심이 생겨서 검색해보게 되었습니다.

스쾃 머신의 효용성.

저는 남자로 헬스장에서 항상 60kg 이상의 중량 스쾃를 하다 보니 맨몸스쿼트를 도와주는 스쾃 머신에 효용성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확한 스쿼트 자세를 만들어준다는 것이었는데 스쿼트 초보 분들이 자세를 만들 때 벽 앞에 서서 앉는 자세를 취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힙 힌지가 되면서 무릎에 무리 없이 스쿼트를 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는데요.

스쾃머신의 경우 조금 더 편하게 자세를 연습하기에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머신 업체들에서 홍보하는 스쿼트 머신의 가치를 살펴보면 초보자들도 무릎에 무리나 부상의 염려 없이 자극을 주는 안정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외 업체별 자사 상품의 내구성 및 흔들림 없는 안정성을 강조하고 있고 발판 넓이에 따른 와이드 스쾃 등 여러 가지 자세가 가능하다는 광고 내용이었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3대 운동 중에 운동 효용성 및 근육 동원율 등을 보았을 때 단연 스쾃라고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스쾃는 남성이든 여성이든 자신의 수행능력에 맞는 중량을 들고 진행해야 제대로 효용을 볼 수 있지만 초보자들의 경우 자세를 먼저 제대로 잡고 무게를 점진적으로 늘려야 한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스쾃 머신이 초보자가 자세를 잡기에는 매우 유용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어떤 운동기구이든 간에 집에서 운동하려고 사는 경우 특히 러닝머신이나 사이클 머신의 경우 빨래걸이가 되는 경우가 많잖아요~? 저도 예전에 쇼핑몰 사이트에서 숀리 복근 운동 기기를 사고 열의를 불태웠으나 3~4일 정도 운동하고 아직도 베란다에 박혀 있는데요. 아무리 효용 좋은 머신이라고 해도 쓰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니까 스쾃 머신 생각하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정말 지속적으로 잘 사용하여 운동을 하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하고 결정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