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갈고양이 분양 가격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

2020. 3. 26. 15:59강아지&고양이

반응형

오늘은 작은 표범이라고 불릴 만큼 멋진 모습을 하고 있는 뱅갈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블로그에 대부분의 글들이 분양 샵으로 객관적인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뱅갈 고양이 분양가.

무료 분양을 해주는 것도 있겠지만 뱅갈고양이는 통상 80만 원~200만 원까지 분양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마블, 로젯, 스폿 등의 무늬에 따라서 분양가가 다르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3가지 무늬를 나타내는 경우이고 그 외에도 다양한 무늬가 잇습니다. 모색 또한 브라운, 실버, 스노, 차콜로 구분되어 다양한 개성을 가질 수 있는 모종입니다. 그렇다 보니 개체수가 적고 희소성이 높은 뱅갈고양이일수록 분양가가 높게 책정되게 됩니다. 브라운에 비해 실버, 스노가 분양가가 더 높습니다.

 

 

뱅갈고양이의 외형상 특징으로는 첫 번째 발바닥과 꼬리 끝이 검은색이며 가슴에 무늬가 있습니다. 더불어 이마에 M자가 있는 등 수염 부분에서 배 끝까지 흰색으로 이루어져 있는 것이 뱅갈고양이의 특징이라고 하니 분양 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평균적인 분양 가격이 70만 원 이상이라고 하니 부담스러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15년이라는 짧지 않은 수명과 애교 많은 뱅갈고양이를 쭉 볼 수 있다면 엄청나게 부담스러운 분양가는 아니라고 생각이 듭니다.

 

 

뱅갈 고양이의 특징

특히 브라운 컬러 모색의 고양이 같은 경우 길에서 돌아다니는 길고양이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성격이 굉장히 포악하고 야생고양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나 알고 보면 상냥하면서도 애교도 많이 부리는 사랑스러운 고양이입니다. 그러면서 영리하기도 해서 호기심 또한 그만큼 많다고 합니다.

 

본래 좋은 몸매를 가지고 있는 고양이 인지라 혼자 운동할 수 있을만한 공간만 내주어도 알아서 적당히 적정 체중을 위하여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귀엽게 생긴 모습과 맞게 사람을 좋아하면서도 다른 고양이들과 다르게 사람에게 의지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기본 성격상 활동량이 많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혼자 외롭게 지내다 보면 우울증에 걸려서 수명이 짧아지는 경우가 있어 집사님들이 시간 나실 때 최대한 꾸준히 놀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격 부분에서 표현적인 부분은 좋고 싫음이 워낙 확실해서 한눈에 봐도 기분을 알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뱅갈고양이를 키우고 계신 분들에게 특징을 물어본다면 보통 목욕을 잘하는 고양이라고 말씀들을 하신다고 합니다.

 

다른 종의 고양이들보다 평균 이상으로 물놀이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목욕은 조금 다른 개념이라 종의 전체적인 특성으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