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은 강아지 사료 등급 및 급여량 계산법

2020. 3. 31. 18:49강아지&고양이

반응형

오늘은 반려견과 건강한 일상을 보내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강아지 사료 등급 기준 및 급여량 계산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입맛이 까다로운 댕댕이 및 강아지의 현재 상태에 따라 사료량을 조절해줌으로써 조금 더 강아지가 건강하게 지내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강아지의 사료 등급.

오가닉

최소 3년 동안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재배한 것들로 만들어진 사료입니다. 제조과정에서 농약이나 항생제, 환경호르몬 등이 포함되지 않은 유기농 재료들을 엄선하여 깨끗한 제조 과정에서 만들어집니다. 유기농 사료는 기호성이 떨어져 건강에는 좋지만 반려견들이 선호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작은 용량으로 사전에 테스트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홀리스틱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만든 사료로 USDA (미국 농무부)의 인증을 받은 재료를 이용해 만들며,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낮은 재료들을 사용합니다. 또한 다수의 과일, 채소 등을 사용하여 영양소가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저온으로 제조하며 살충제나 인공 합성 항상 화제가 검출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슈퍼 프리미엄

보통 많은 견주님들이 강아지에게 급여하는 사료 등급으로 육류보다 곡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부산물이나 육 분, 골분을 사용하지 않으며 비타민 A와 C, 로즈메리 진액 등의 천연 방부제를 사용하고 일부 원료를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하여 만듭니다.

 

프리미엄

저가 재료를 주원료로 사용하는 사료로 합성방부제를 사용하고 기호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첨가물을 사용합니다. 곡물 비중이 높으며 불분명한 재료들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 믿을 만한 브랜드 인지 주의하셔야 합니다.

 

노멀 브랜드

출처를 알 수 없는 재료가 대부분이며 영양학적 가치가 적은 사료 등급입니다. 농약, 저가 재료, 고열 처리, 곡물 찌꺼기, 색소, 부산물, 내장, 육골분 등의 좋지 않은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사료입니다.

 

강아지 급여량 계산 방법.

반려견에게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는 대략 1kg에 50~110kcal이지만 현재 비만 지수나 상태에 따라서 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를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몸무게 X30)+70이 기본 칼로리 계산인데 3kg라고 한다면 일일 160kcal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만인 상태이거나 체중 감량이 필요한 강아지의 경우 (몸무게 X30)+40을 해준 열량에 따라서 급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성견이 된 반려견의 경우 1.5배를 곱해 준 것이 하루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열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산법이 복잡하고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급여하는 사료의 포장지 뒤에 있는 권장 급여량을 기준으로 하시되 일평균 급여량 대비 비만이 될 경우 조금 줄여주시거나 마를 경우 조금 더 주시며 적정 몸무게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 상태로도 현재 급여량이 적정한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변이 묽다 : 사료량이 많음

변이 촉촉하고 윤기 있으며 형태가 어느 정도 갖춰져 있다 : 사료량이 알맞음

변이 단단하다 : 사료량이 적음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