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헬스 운동에 대한 오해와 명확한 이점 설명

2020. 4. 5. 21:57헬스 정보

반응형

오늘은 많은 여자분들이 잘못된 선입견과 오해 때문에 헬스와 중량 운동을 기피하는 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근육은 한번 생기면 쉽사리 없어지지는 않고 승모근이나 종아리 근육을 풀어 없애기 위해 노력했던 여자분들이 많아 아마 근육이 많아지는 부분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분들의 경우 약을 맞으며 운동을 하지 않는 이상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분출되는 수치가 적어 근육이 쉽사리 생기지 않기 때문에 근육이 커지지는 않을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탄력 있고 건강해 보이는 탄탄한 몸매를 만드는데 헬스가 큰 도움이 되며 근육은 기초대사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동일한 양을 먹어도 쉽게 살이 찌지 않는 바람직한 몸매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여자 헬스 운동 방법.

여자의 경우에도 운동순서나 방법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우선 헬스장을 방문 시 부상 방지와 운동 시 가동범위를 뽑아내기 위해서 스트레칭을 최우선적으로 먼저 해줍니다. 5분 정도 러닝머신으로 몸에 열이 나게 만들거나 각 부위 관절을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해주면 됩니다.

 

그다음으로는 남자와 같이 8~12회의 수행이 가능한 무게로 취약한 부위나 목표로 하는 타깃 부위의 운동을 진행해줍니다. 근력운동은 남자와 동일하게 신체 근육의 구성 중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하체 / 그다음의 절반인 가슴 / 그다음의 절반인 등, 어깨 복근 등을 타깃으로 해서 운동을 해주면 됩니다.

 

여자분들의 경우 다룰 수 있는 무게의 한계치가 남자보다 작기 때문에 처음에는 빈 봉이나 맨몸으로 동작을 익히고 수행하면서 차차 무게를 조금씩 늘려나가는 게 좋습니다. 하체운동으로는 남녀 모두 운동방법 통틀어 전신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최고의 운동으로 스쾃를 추천드리며 등에 자극을 주기 위한 벤트 오버 로우 등의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복근으로는 근력이 없는 상태에서도 자극을 줄 수 있는 크런치, 어깨 운동의 경우 숄더 프레스를 추천드립니다. 헬스장에서 보면 린지를 하시는 여성 회원분들이 많은데 린지의 경우에도 제대로 하면 둔근을 포함한 타깃 부위에 제대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이 끝난 이후에는 개인의 인바디 상태에 따라 체지방 감량이 필요한 경우에는 유산소 운동을 추가하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마무리 스트레칭을 진행하고 그날의 운동을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운동을 하시는 경우 사실 운동보다도 먹는 양과 칼로리를 통제하는 식단 다이어트가 필수로 선행되어야 합니다.

 

개인마다 추구하는 몸매의 이상향은 다룰 수 있지만 깡마른 몸매보다는 탄력 있는 건강한 몸매가 훨씬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