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힙을 위한 여자 헬스 힙업 운동법 모음

2020. 4. 13. 13:08헬스 정보

반응형

이상적인 남자의 몸매로 넓은 어깨, 넓은 등판, 가슴, 복근 등이 꼽힌다면 아름다운 여자의 몸매로 애플힙을 빼놓지 않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지방 커팅을 하더라도 힙 부분마저 빈약하면 건강미를 발산하기 힘든데요. 오늘은 집이나 헬스장에서 애플힙을 만들 수 있는 여자 힙업 운동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여자 힙업 운동 방법

1. 런지.

런지는 빈약하고 처진 엉덩이를 업시켜 주는 대표적인 여자 힙업 운동이자 하체 운동입니다. 운동 방법은 골반 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허리에 손을 대고 바로 선 상태에서 등과 허리를 똑바로 편상태에서 오른쪽 무릎을 90도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을 내려줍니다. 하체와 엉덩이가 자극과 힘을 이용하여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옵니다.

 

2. 스티브 데드리프트.

힙의 윗부분이 빈약하고 탄력이 없을 경우 좋은 운동입니다. 집이나 헬스장에서 덤벨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양발을 어깨넓이 정도로 11자로 위치하여 덤벨을 쥔 상태가 시작 자세입니다. 일반 데드리프트와 같이 허리가 굽어지지 않는 상태로 고관절을 뒤로 빼준다는 생각으로 내려갑니다. 내려가기 전 호흡을 들이마셔 복압을 유지해주셔야 척추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일반 데드리프트와 다른 점은 무릎을 살짝만 구부린 자세에서 햄스트링과 둔근에 자극을 느끼며 정강이 정도 내려갔다가 올라오는 자세입니다. 여자 힙업 운동으로 정말 좋은 운동입니다.

 

3. 힙 어브덕션.

힙 어브덕션은 엉덩이 바깥쪽을 채워주고 자극을 주기 용이한 운동입니다. 매트나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옆으로 누워서 발 뒤꿈치를 천장 쪽으로 올려준다고 생각하면서 엉덩이 바깥쪽에 집중을 하며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입니다.

 

4. 힙 스쾃.

연예인들도 스쾃를 애플힙의 비결로 꼽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엉덩이 운동 중에 최고의 운동입니다. 중량 스쾃의 경우 전신운동이긴 하지만 엉덩이에 집중하고 자극을 느낌으로써 해당 부위에 타격을 더 줄 수 있으며 스미스 머신을 이용하여 앞발을 내민 상태에서 하는 스쾃도 엉덩이에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5. 스텝업 (계단 오르기)

일상생활에서도 가능하며 전반적으로 처진 엉덩이에 좋은 운동입니다. 허리를 편 상태에서 계단을 오르면서 엉덩이 근육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킥백으로 딛고 올라선 다리를 뒤로 빼면서 엉덩이를 쪼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자 힙업에 좋은 운동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남자분들도 힙이 탄탄해야 멋있는 뒤태가 완성되니 참조하시기 바라며 방법을 아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생활 속에서나 헬스장에서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다시 한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엉덩이나 허벅지의 근육은 미관을 고려해서만이 아니라 건강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근육이므로 열심히 운동합시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