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어떤걸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여자 헬스장 운동순서

2020. 5. 3. 23:59헬스 정보

반응형

여자 헬스장 운동순서.

이제 헬스장을 방문해서 운동을 통해 탄력 있는 몸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나 헬스장을 다니고 있지만 내가 하고 있는 운동이 맞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여자 헬스장 운동순서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여자분들도 남자분들과 마찬가지로 처음에 부위별 운동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여러 가지 전신의 근육들을 사용할 수 있는 운동 위주로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헬스장을 가서 운동을 시작하기 전 웜업은 필요하다는 사실은 알고 계실 테지만 웜업 및 스트레칭을 생략 시 운동 중 부상의 위험성도 있고 본 운동 전 몸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므로 운동 시작 전 스트레칭 마무리 운동은 생략하지 않도록 합니다.

전신 운동 중에서는 우선 데드리프트를 추천드립니다. 엉덩이 근육 및 허벅지 뒷근육을 기본으로 하며 코어 등 다양한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가장 추천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처음 자세가 익숙해지전까지는 맨몸 혹은 빈 봉으로 자세를 정확하게 연습하시고 유튜브 등을 통한 독학도 가능하나 처음 헬스장을 방문하셨다면 오리엔테이션 형식으로 트레이너 분들에게 자세 교정을 요청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그다음으로는 3대 운동 중에 하나인 스쾃를 추천드립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전신의 근육을 자극할 수 있으나 허벅지 및 하체에 더욱 포커싱이 맞춰진 운동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스쿼트를 하면 다리가 두꺼워질까 봐 걱정돼서 기피하시는 케이스도 있는 걸로 아는데 여성분들의 경우 많은 양의 근육이 생기기도 힘들뿐더러 탄력 있고 매력적인 허벅지를 만들고 하체 운동으로 기본 체력을 높일 수 있는 꿀 같은 운동입니다.

 

 

그다음으로는 웨이브 푸시업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운동 방법은 검색해보시면 더욱 자세한 운동방법을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전신운동으로 여성분들의 경우 푸시업을 하는 것을 힘들어하거나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초체력을 높일 수 있는 웨이브 푸시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취약한 부분이나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부위의 부분 운동만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만 살을 특정부위만 뺄 수 없듯이 탄력 있는 몸매와 근육을 만드는 것도 전신운동을 통한 협업 근력의 향상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왕 헬스장에서 건강한 몸매를 만들기로 결정하셨다면 밴드 털기나 다리알 빼기 같은 기구들만 이용하고 나오시는 것보다는 꾸준하게 위에 소개한 전신 운동들을 하게되면 기초체력의 향상 및 활기와 건강해지는 몸매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몸만들기는 단기간에 끝나는 3개월 속성과정이 아니라 꾸준함과 의지가 필요하다는 점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라며 건강한 몸매를 얻어 성취감을 느껴보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