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안전문 선택 기준과 필요한 이유

2020. 5. 4. 13:09강아지&고양이

반응형

강아지 안전문 선택 기준과 필요한 이유.

오늘은 강아지 펜스라고도 불리는 안전문이 필요한 이유와 시중의 제품을 서칭 시 검토해 보야할 만한 내용들을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안전문이 필요한 이유

강아지가 어릴 때 배변 훈련을 위해 분리벽을 만들고 그 안에서 배변 훈련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 일반 가정에서 안전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인 듯합니다.

안전문은 집 밖으로 탈출을 시도하는 아이들의 경우 미아 방지를 위해 현관에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신발장까지 내려가거나 신발 놓은 현관 부분이 대리석이라 시원하다 보니 저희 집 강아지도 여름에 가끔 신발 놓는 부분에 내려가서 누워있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신발장 부분까지 청소를 하는 가정집은 적다 보니 신발 놓는 데에 내려갔다가 더러워진 발바닥으로 거실이나 집안을 밟고 다니면 위생 상 좋지 못하기 때문에 신발 놓는 부분에 안전문을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 집 강아지의 경우 배달 음식이 오면 엄청 짖으면서 경계하기 때문에 안아서 안정을 시키는 편인데 안전문이 있으면 배달하시는 분이 위협을 덜 느끼는 효과도 있을 듯하네요.

 

다음은 갓난아기나 어린아이가 집에 있어 강아지와 분리가 필요한 경우입니다. 성격이 온순하고 착한 아이이면 위험성이 덜하나 아직 면역력이 약한 강아지일 경우 어느 정도 아이가 크기 전까지는 분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각기 다른 상황에서 필요성에 의해 안전문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구입 결정 시에 고려해보아야 할 만한 선택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넘어짐 방지로 펜스의 안정성 및 안전함이 있는지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강아지가 발로 짚을 수도 있고 밀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펜스 길이 조절이 용이해서 어느 곳이든 연장하여 설치 가능한 지 확인 해보아야 합니다. 상황에 따라 설치 장소를 변경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세 번째로 2중 잠금장치로 안전한지 확인해봅니다. 미아 방지 등을 위해 설치했는데 문이 덜 잠겨 미아가 발생하면 의미가 없겠죠.

 

네 번째로 양방향 오픈이 가능한 지 확인해봅니다. 현관문이나 방문에 설치했을 경우에 어느 방향이든 견주님이 문을 밀고 나가기 쉬운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다섯 번째로 도어가 반자동으로 닫히는 기능이 있는지 입니다. 이동 시 편리성을 감안해서 고려해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모든 기능이 다 포함되어야 할 필수 사항은 아닐 수 있으나 가격 대비 나에게 효용성이 있는지 생각해보시고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위의 스펙들을 고려하여 상품을 검색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