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갈 시간도 없고 불안하기도 하다면? 여자 홈트레이닝 방법

2020. 5. 27. 15:12헬스 정보

반응형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재확산의 기미가 보이는 요즈음 힘들지만 개인위생관리와 사회적 거리두기의 실천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시기입니다.

 

집에 갇혀있다 보면 아무래도 활력도 떨어지고 기초대사가 떨어지다 보니 체중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체중관리에 있어 식이조절이 중요하다지만 운동을 동반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 테지만 막상 집에서라도 운동을 하려고 하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여자 홈트레이닝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남자 여자의 홈트레이닝을 구분하는 것이 애매하나 남자분들의 경우 근력이 더 좋기 때문에 더욱 강도 높은 이전 글의 포스팅을 참조하여 주세요.

 

크로스 잭은 전신 운동인 만큼 유산소 운동인 동시에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이며 허벅지 안쪽 근육도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입니다.

팔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팔을 벌려 서줍니다 - 왼쪽 다리를 오른쪽 앞 위로, 왼쪽 팔을 오른쪽 상단으로 교차하면서 점프합니다 - 다시 점프하여 시작 자세로 돌아갑니다. -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반복해서 진행합니다.

 

버피테스트는 개인의 운동능력과 강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10분에 110~200칼로리를 태우는 고강도 운도입니다. 전신운동으로 삼두, 허벅지, 엉덩이, 복근, 종아리 등등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지만 코어 근육을 집중적으로 사용하여 뱃살을 빼는데 특히 효과적인 홈트레이닝 운동법입니다.

운동방법은 바른 자세로 선 뒤, 상체를 숙이고 바닥에 양손을 짚어줍니다. - 양손으로 몸을 지지한 채 다리를 뒤로 쭉 뻗어줍니다. - 다시 점프하듯 다리를 앞으로 당긴 뒤, 바른 자세로 서줍니다.

여기에서 강도를 더욱 높이고 싶다면 엎드린 자세 다음에 팔 굽혀 펴기를 추가해줍니다.

 

마운틴 클라이머 마찬가지로 전신 운동이지만 복부에 힘을 주고 수행하면 코어 근육 단련과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운동방법은 양손을 어깨너비로 벌린 다음 엎드려줍니다 - 한쪽 다리를 가슴까지 올려줍니다. - 가슴까지 올린 다리는 원위치하고 반대쪽 다리를 올려줍니다 - 위 동작을 반복합니다.

 

스쾃

3대 운동으로 중량을 써서 운동하는 게 좋으나 맨몸 스쾃를 진행해도 하체와 코어 엉덩이 근육 강화에 좋은 효과적인 운동법입니다. 여자분들의 경우 맨몸으로 하더라도 꾸준히 수행하면 애플 힙을 만들 수 있는 운동이죠. 스쾃는 워낙 유명한 운동이고 익숙하실 거라 생각하여 자세한 운동방법은 생략하고 3대 운동의 가치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 참조해주세요.

 

레그 레이즈

레그 레이즈는 하복부를 중심으로 코어 근육을 강화시키는 데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초보자분들의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무릎을 살짝 굽혀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운동방법은 누워서 몸통과 다리가 직각이 되도록 자세를 취해준다. -다리를 들어 올렸다면 숨을 들이마셔 복부에 힘을 줍니다. - 배에 힘을 주고 호흡을 참으며 다리를 내립니다. - 다리를 다시 몸통과 직각이 되도록 들어 올립니다.

 

면역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로 헬스장이나 운동을 가지 못하더라도 홈트레이닝으로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한 때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