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여자 헬스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2020. 6. 17. 11:42헬스 정보

반응형

여자는 평생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죠? 외모에 대한 사회적인 기준에 따른 것일 수도 있지만 그 외에도 건강하게 인생을 살기 위해서 몸매 관리는 지속적으로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과체중 시 관절에도 무리가 생길 수 있고 비만일 경우 성인병 등 질병 발생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의 방법으로 연예인의 다이어트법이나 시대별로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지만 무모한 편식 다이어트와 식단 제한 다이어트는 몸매를 얻을 수는 있으나 건강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헬스를 하는 것은 유산소와 병행한다면 체지방을 빼면서 몸을 탄력 있는 건강한 상태로 만드는 것이 가능한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헬스 운동법을 알고 올바른 방법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헬스장 가보면 다리 알만 풀고 있는 아주머니분들도 많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다이어트 효과를 보면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드는 건강한 방법은 최소 근력운동 40분 + 유산소 운동 30분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유산소 운동을 근력 운동 후에 하는 이유는 근력 운동으로 체력을 어느 정도 소진시킨 후에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지방을 태우는 단계에 돌입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최소 30분 이상 진행하며 러닝머신이나 스텝퍼를 이용하는 것이 전신 운동으로 효과적입니다.

 

흔히 잘못된 방법으로 뱃살을 빼기 위해 윗몸일으키기만 수행하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 몸은 특정 부위의 체지방만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전신 유산소 운동이 필요합니다.

개개인별 체질별로 살이 빠지기 시작하는 부위의 순서는 다를 수 있으나 최종 단계로 적정 체지방율로 도달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보기 좋은 몸매가 될 수 있습니다.

 

근력 운동 시에도 같은 개념으로 전신 다관절 복합 운동을 우선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예를 들면 스쾃, 데드리프트, 데드리프트 등입니다.

 

초보자분들이 정확한 수행 자세나 운동 방법을 모를 경우에는 헬스장에서 PT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거나 하시는 분들이라면 상주하는 트레이너 분들에게 자세 교정이나 방법들을 물어보시면 해당 운동 방법 들에 대한 사항들은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실 겁니다.

 

체지방을 낮추고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식단 조절도 필수로 필요한데 인바디 등을 통한 기초대사량을 확인하고 하루 섭취 목표 칼로리를 정해서 자연식 위주로 식사를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리 몸의 기본은 기초대사량 대비 과잉 섭취 시 살이 찌거나 근력 운동 시 벌크업이 되고 기초대사량 대비 섭취 칼로리가 적을 경우 살이 빠지는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와 헬스를 병행하는 이유는 헬스를 통해 기본 기초대사량을 높여주어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개념으로 보면 됩니다.

 

코로나 이슈 등으로 헬스장 방문이 어렵다면 집에서라도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원하는 몸매 상태로 빠르게 갈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